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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베스트 팁] 서유리 승률 90%, 심화 공략 종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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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OBT가 시작된 지도 벌써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벌써 40레벨을 넘어 신규 지역 'G타워 옥상'까지 진출한 유저들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따라 캐릭터 육성법이나 던전 공략법, AOS 필승 전략 등 다양한 종류의 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베테랑 요원들의 노고가 모이고 모여 차원종과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 것이라 확신합니다.


현재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겨울 방학이 한창입니다. 신규 요원들은 나날이 늘어가고, 고급 정보에 대한 열망이 그만큼 커지고 있습니다. 베테랑 요원들의 수많은 팁 가운데 지금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는 무엇일까요? 이에 게임메카에서 [운영자 인증]을 받은 양질의 공략을 모아 여러분께 소개코자 합니다.


여기서 잠깐! 

게임메카가 클로저스 OBT를 기념하여 베테랑 요원 팁과 노하우 공모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12월 31일(수)까지 팁과 노하우 게시판(바로가기)에 양질의 공략을 공유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클로저스 캐릭터 노트'와 '캐릭터 볼펜'을 드립니다. 또한, [운영자 인증]을 받은 공략은 기사화되어 네이버 등 포털로 전송됩니다. 캐릭터 상품도 받고 클로저스 네임드로 발돋음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클릭하면 이벤트 공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는 베테랑 요원 '더블 D 다크'님이 작성한 원문입니다.


우선 인사 올립니다.

던전, 대전에서 활동 중이고 대전에서는 '장인'이라는 타이틀을 달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십문자베기'입니다 ^^

 

여러 서유리 공략을 쓰긴했지만. 최종화로 끝내려 합니다. 여러 가지 공략을 쓰긴 했지만, 양쪽을 전부 다 알아보는 글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던전과 대전 2개다 공략이라 아마 글은 길어질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합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던전부터 공략 들어갑니다!

 

 

 

남다른 기럭지의 소유자.

(..너님이 최강이다...)

 

캐릭터를 보면 상당히 활발한 성격에 공무원이 되고 싶은...(최근에는 아니던데?ㅋㅋㅋ)

 

-자 잡담은 여기까지-

 


던전

 

1. 던전에서의 플레이

 

딱이 이야기할 것이 없지만, 설정상 서유리는 총과 검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형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가끔 한쪽으로 기울어진 템트리를 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양쪽을 챙기기에는 너무 자금 소비며 효율이 낮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그건 유저에 따른 차이점일 뿐 그리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 점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몬스터를 모으는 건 대시z를 이용한 몰이가 가장 빠릅니다. 그 후 평타 3~4타후 캔슬하는 방식으로 한 다음 '자동사격'과 '차렷'으로 마무리를 지으면 됩니다. 가끔 퍼져있다고 생각되시면 '잔탄발사'로 마무리 지으시면 됩니다. 만약 물리공격력을 극으로 가신 분들이라면 '십문자베기' or '음속베기'로 하시면 됩니다. 그후 '차렷' 콤보로 이어가셔도 좋습니다.

 

스페이스 바를 이용한 캔슬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2. 코어와 모듈세팅

 

모든 캐릭터에 전부 통용되는 것이지만 채찍이나 클로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크리티컬 퍼센트를 증가시켜주는 채찍이나 공속이 빠르지만 쿨타임 증가가 있는 클로 양쪽 다 좋습니다. 공격력으로 보면 클로쪽이 더 좋긴 하지만 크리면에서 보면 약간 떨어지는 채찍도 쓸만합니다.

 

해머끼는 유저도 있는데 그럴 경우 다른 아이템들의 부가 옵션을 조정해서 낮아지는 크리티컬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가는사람은 있습니다. 이것또한 자유라서 패스합니다.

 

제가 추천는 장비는 클로와 채찍 2개입니다.

 

크리 퍼센 테이지가 높다면 치명타 데미지를 극으로 올려주는 을 가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쓸만하기 때문에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모듈의 경우 가능한 물리 공격력 2개에 마법공격력 1개를 추천합니다. 극으로 물리공격력 3가시는분들도 있는데 그럴 경우는 몇 스킬을 배제하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상태는 전 신경 안 쓰려 합니다. 가실 분은 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전 스킬 전부 다 사용하는 하이브리드형입니다.



3. 옵션 세팅

 

가능한 '자동사격'과 결전기 위주로 하는 S등급 코어템의 부가 옵션이라던지 백어택 방어관통이나 공속쪽을 추천합니다. 저번 올렸다시피 우선으로 물리공격력도 중요하지만, 비율 상 치명타나 스킬데미지 우선으로 올려주는 옵션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공속 대충 12%만 되도 기본 속도의 약 1.5배의 스피드를 볼 수 있어서 해볼 만합니다.

(제가 적응은 하긴 했지만 안 한 것과는 차이가 큰 것으로 보였습니다. 후덜덜합니다.)

 

가능한 S등급을 선으로 띄워주는 게 좋습니다. 그 후에는 그냥 맞추어 나가는 게 보통의 아이템 옵션트리라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4. 스킬트리

 

하도 다들 말이 많고 하길래 한번에 정리 들어갑니다. 어느 쪽을 택해도 상관없습니다. 효율성을 따지면서 합니다.

 

(자동사격)

3 or M

기본 비율은 물공과 마공 합계 데미지입니다. 이번 OBT 이후 엄청난 상향을 탔습니다. 관통력이 생겨서 전체 몬스터에게 데미지 넣는 게 가능합니다. 대충 3레벨이나 1레벨 정도 하는 게 좋지 않나 싶은 사람도 있지만 저는 반대입니다. 저 같은 경우 다른 스킬들을 보스나 중보스에서 마나를 쓰고 나머지 필드에서는 '자동사격'과 '차렷'으로만 사냥을 합니다. 가끔 '전탄'을 쓰긴하지만 '전탄' 또한 딜 비율이 높아서 쓰기 좋습니다.


y축의 범위도 좋아서 이야기할 필요가 없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 평타 치면서 몰이하다가 자동사격하면서 넘어가면 금방 잡으면서 넘어갑니다. 딱 평타로 잠깐의 마나 수급하는 것을 자동사격으로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한 마나 소모도 없이 금방금방 넘어가니 지금의 상황에서는 60%의 밥줄 스킬입니다.


(음속베기)

9 or M

물리공격력을 기초로 한 스킬입니다. 어드벤스할 경우 앞으로 한번 전진해서 베었다가 뒤로 돌아오면서 다시 한 번 벱니다. 어드벤스 2타일 때는 다운되니 이건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한 번의 딜이 좋고 퍼뎀도 준수해서 마스터 찍어주셔도 됩니다. 십문자베기 배운다고 음속을 1렙 올리는 유저도 있긴 한데 상관없습니다. 음속하고 자동사격으로 마무리됩니다.


(전탄발사)

M

말이 필요없는 스킬입니다. 물리공격력과 마법공격력 합산데미지인데 데미지가 높습니다. 범위도 좋습니다. 마스터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아이템만 좋다면 필드몬스터를 이 스킬만으로도 정리됩니다. 참조 바랍니다.


(결전기 유리스타)

M

마공으로 나오는 궁극기 유리스타 아머크래쉬 Lv1. 노멀일 때도 좋습니다만 어드벤스부터는 아주 좋습니다. 날아다니죠. 딜도 좋고 범위도 좋고 프리 오베부터 변경되었긴 했어도 정말 좋습니다. 약간 아쉬운 게 딜하향이 있었던 것 같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무조건 마스터갑니다.


(십문자베기)

M

가끔 이 스킬을 왜 쓸까 하는 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딜량으로 보면 전혀 다릅니다. 물리공격력 기반 데미지는 하지만 어드벤스부터 엄청난 데미지 증가량을 보입니다. 하물며 y축이 상향되어 범위가 길어서 캐치 또한 좋습니다. 전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별로 마추기 힘들다 하시는 분 1렙까지만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롤링발칸)

3 or M

이 스킬은 약간 의견이 반반합니다. 물리공격력과 마법공격력이 섞여 있는 하이브리드형입니다. 하지만 딜 넣는 범위가 좀 애매하고 해서 선호하지 않는 유저가 종종 있습니다. 회피기로 사용하는 유저도 간혹 있습니다. 저는 3렙까지만 두고 나머지 스킬 조합으로 갑니다. 솔직히 회피기는 스페이스바 1개면 충분해서...


(차렷!)

1 or 9

데미지는 좋지만 단타 기술에 다운된 적을 강제 기상시키는 기술입니다. 가끔 보스가 기상하면서 기상공격을 할 때가 있는데 이 스킬로 그냥 일으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뿐 나머지 매리트기술이 없고 가끔 몹쓸이할 때 다운되어있는 녀석 일으키기 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하는 몹쓸 중에서 '자동사격'과 '차렷' 조합으로 가는데 마나소모 거의 없어서서 별 문제없습니다. 무난합니다. 물리공격력 비율 높다고 극으로 올리시는 분 많긴 한데 전 비추입니다. 만약 SP가 남으시면 찍는 건 아무 말도 안 하지만 만약 그런 게 아니라면 1개만 추천드립니다.


(결전기 유리스페셜)

M

물리공격력 기반 극강 데미지를 자랑하는 궁극기 아머크래쉬 Lv2. 무조건 마스터입니다. 찍어보신 유저만 압니다. 딜이 아주 끝내줍니다. 그냥 마스터입니다.


(쉬프트)

1

안 찍는 유저도 있긴 한데 그래도 1개는 주는 게 좋습니다. 스페이스바로 피할 수 없는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이걸 이용해 쉽게 치고빠지기 가능합니다. 무적이라는 매리트도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그외의 패시브는 가능한 깊숙한일격과 신비한폭발을 선으로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대전

 

1.서유리 포지션과 장점

 

포지션으로 보면 탱커와 딜러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근래 제가 약팔이하는 게 훈련유리 방트리 약팔이이긴 하지만 마법공격력이 기반인 훈련유리한테 방트리가 가장 좋아서 그쪽으로 대충 공략 올리는 중입니다. 하는 사람의 컨트롤에 따라 좌지우지 심하게 타는 캐릭터라서 뜻밖에 어렵다는 점은 참고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특히 수습유리)


자 다시 공략으로 돌아와서 우선 두 가지로 나누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훈련유리 

라인정리가 타 캐릭터에 비해 매우 좋습니다. 거의 1순위로 보시면 됩니다. 칼바크도 빠르긴 해도 속도로 보면 훈련유리가 가장 빠릅니다. 견제구 또한 좋고 탱으로 가도 좋으며 치고빠지는 유틸성 게릴라가 아주 무난한 캐릭터입니다.

 

또한, 궁극기를 이용한 선 이니시로 걸린 유저들의 강제캔슬을 빼줄 수도 있으며 음속으로 치고빠지기가 가능하며 잔탄과 자동사격의 딜로 애들을 그냥 쓸어버리는 어느 정도 정리형 캐릭터입니다.


수습유리 

라인전과 대인에 강한 훈련유리라면 수습유리는 1:1에서의 극강으로 알려진 캐릭터입니다. 훈련세하와 같은 맥락이기도 하지만 콤보면에서는 확실히 수습유리가 가장 길고 오래가며 딜러로의 역할로 가장 좋습니다.

 

만약 수습유리로 공템을 가실 경우 무조건 상대 딜러 1명은 끊어줄 수 있는 그런 확실한 데미지는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정도로 1:1은 세고 2:1도 가능합니다. 대신 한 타에서는 약간 밀리는 면이 있어서 이때는 컨트롤의 차이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2.템트리와 스킬트리



훈련유리


공템세팅

처음 공셋 시작했을 시는  짧은 검에 포션 4개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광신도의 채찍 or 무정함의 망치 -> 악몽의 재림 -> 보복의 방패 -> 엑스칼리버 or 말렉의 구속구


딜러로서의 기본 옵션은 이렇게 가는 게 가장 좋습니다. 물리 공격력과 마법공격력이 합산으로 되어있는 훈련유리라서 어느 하나 버리기가 아까운 캐릭터이죠.


흡혈대거 가는 분들도 있긴 하지만 비추합니다. 여기서는 필요없는 템들 중 하나입니다.

칼바크의 깜짝가방이나,

태양광선도 좋긴하지만 만약 그것으로 갈 경우는 보복의 방패 대신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마나가 딸려서 정수의 대거 가시는 분들 있는데 필요없는 템입니다. 나중에 버려야 되긴 하는데 올리면 딜이 부족한 것이 확실히 드러납니다. 다른 템을 선으로 가주는 게 좋습니다.


방템세팅

처음 포션 5개로 시작합니다. 이게 가장무난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악몽의재림 -> 보복의 방패 or 역장생성기 -> 말렉의 구속구 -> 생명의 여울 -> 인내의 고리

 

마공템트리 1개인 악몽의 재림 같은 경우 주변 데미지도 있고 피 증가량이 좀 돼서 같이 올려주고 갑니다.


역장 생성기는 사용시 피해감소 30% 2초간이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사용하면 좋습니다.

말렉의 구속구는 슈퍼아머 적용이라 궁극기 크래쉬있는 기술 안맞으면 슈퍼아머 적용이라 필수 중 하나입니다.

생명의 여울 같은 경우 100초마다 사용시 피 600증가라서 포션과 같이 먹으면 대충 1000까지 회복하는 가히 극사기 아이템이라서 끼는 게 좋습니다.

 

차원 동력기 대신 마나가 부족하다 싶으시면,

휘감는 뿌리를 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효율 나쁘지 않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스킬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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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사격' 선마스터로 갑니다. 라인 정리 때문이죠. 그 후에 '전탄' 선마스터으로 가면서 궁은 나올 때마다 찍어주시면 됩니다. '음속'을 선마스터 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음속'선보다는 라인으로 낚시하는 '자동사격' 마스터가 더 유용합니다. '음속' 1개 올려놓고도 학살은 제대로 하니까요.



수습유리


공템세팅

처음 공셋 시작했을 시는짧은 검에 포션 4개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최종템트리는 무정함의 망치 -> 보복의 방패 -> 제노사이드 커터 -> 메일 브레이크 -> 흡혈의 대거 -> 엑스칼리버 or 말렉의 구속구

 

마지막의 템 2개 중 1개 선택으로 가시면 됩니다.


보복의 방패는 피를 늘려주고 주변 타격의 반사데미지이기 때문에 활용이 높으므로 끼는 게 좋습니다.

무정함에 공속이 있기 때문에 따로 공속템을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원래 수습유리가 롤링발칸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이 물리공격력이라 물리공격력의 템트리로 가는 게 좋습니다.

 

방템세팅

처음 포션 5개로 시작합니다. 이게 가장무난합니다. 최종적으로는 보복의 방패 -> 말렉의 구속구 -> 생명의 여울 and 역장생성기 -> 인내의 고리 -> 천둥의 망치

 

천둥의 망치는 인내고리 가기전에 가셔도 무관합니다. 주변적의 이동속도 저하가 있어서 좋습니다.

보복선으로가서 피통을 늘려주고 하는게 좋습니다.

역장 생성기는 사용시 피해감소 30퍼센트 2초간이 있기때문에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사용하면 좋습니다.

말렉의 구속구는 슈퍼아머 적용이라 궁극기 크래쉬있는 기술 안맞으면 슈퍼아머 적용이라 필수 중 하나입니다.

명의 여울 같은 경우 100초마다 사용시 피600증가라서 포션과 같이먹으면 대충 1000까지 회복하는 가히 극사기 아이템이라서 끼는 게 좋습니다.

 

악마의재림은 마공트리라서 수습유리한테는 별로인 템트리입니다. 안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킬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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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으로 '롤링발칸' 3렙까지는 빠르게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다음 '십문자베기' 마스터하시고 그다음 '롤링'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스페셜 찍고나서 '쉬프트'는 그다음 바로 찍어주셔야되며 '차렷'은 맨 마지막에 몰아서 찍는게 좋습니다.



3.타 캐릭터 공략


(훈련유리)

a.훈련세하

-질주후 역전or발포 콤보가 좀 강력합니다. 오는것만 보면서 견제만 해주시면 됩니다. 잔탄과 자동사격으로 충분한 견제가 됩니다. 질주만 조심하면 우선권은 무조건 우리한테 있다는것 잊지마시길바랍니다

 

b.수습세하

-훈련세하보다는 좀 쉽습니다. 공파탄의 거리가 길다고 한들 딜레이가 좀 있는 기술이라 오히려 선이 훈련세하보다는 잡기가 더 쉽습니다. 집속검을 든다고 한들 마찬가지입니다. 견제만 꾸준하다면 우선권은 무조건 우리한테 있습니다.

 

c.훈련슬비

-상대하기 진짜 싫은 캐릭터 중 1개가 바로 훈련 슬비입니다. 콤보도 일정하긴하지만 비트를 이용한 원턴으로 상대를 잘라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1레벨싸움부터 비트 무한생성우 한타만 노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거리전이 그래도 어느정도 되기때문에 거리보고 견제하고 비트없을때 끝내야 편합니다. 만약 비트가 없다고 하더라도 전하 집속탄->화염폭풍콤보가 의외로 강력합니다. 조심하면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d.수습슬비

-상대하기 싫은 캐릭터 중 다른 직종인 수습슬비. 우선 전자폭풍은 별문제가 안됩니다. 대신 중력장만 조심하면 됩니다. 대신 중력장이 잔탄이나 자동사격보다는 거리가 떨어지므로 충분히 상대가능합니다. 평타를 이용한 비트공격도 조심하면 훈련슬비보다는 충분히 쉬우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e.훈련유리

-견제와 평타가 난무합니다. 누가 잘맞추냐에 따라 승부가 너무 갈라져서 뭐라 하기도 힘듭니다. 타이밍 싸움이라고 보시면됩니다.

 

f.수습유리

- 견제만 무난하면 접근전인 수습유리는 잡기 의외로 쉽습니다. 그러나 슈아모션이 있는 십문자베기나 공중어택 내려찍기 가능한 롤링발칸만 주의하면 나머지는 편합니다.

 

g.칼바크 턱스

-번개와 궁 2개만 조심하면 견제가 그래도 수월합니다. 대신 대시공격의 범위가 극혐이라 그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라인전 극강인 훈련유리한테는 턱스는 그저 피낮은 딜러일뿐입니다. 견제와 잔탄 녹이기하면 끝입니다.

 

h.송은이

-자동사격과 거리비슷한 공격에 위상력탄으로 딜강화니 맞으면 오히려 힘들어집니다. 그래도 잔탄사격이라는 멋진기술이 있으니 연계하면서 킬각만 노리고 떄리면 쉽습니다. 오히려 슬비보다는 나을때가 있습니다.

 

i.막시무스

- 탱이나 딜이나 샌드백은 샌드백입니다. 죽어라 돌진과 때려주기 해주시면됩니다. 대신 주의점 있습니다. 궁 그랩 잡힐때가 가장 위험하며 모든 기술에는 슈퍼아머가 기반으로 붙어서 옵니다. 지속홀딩이 가능하니 주의만 해주면 진짜 샌드백입니다. 편히 때리시길바랍니다.


(수습유리)

a.훈련세하

- 질주만 조심하면 나머지는 편합니다. 슈아가 있어도 맞슈아해서 상쇄한다음 평타콤보로 지옥 끝까지 갑니다 콤보를 넣어줄수 있으니 어떻게든 질주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b.수습세하

- 훈련유리와는 다르게 상황이 반대입니다. 근접전을 하는데 홀딩도 홀딩이지만 범위 공격 흡입이 가능한 충격파가 존재합니다. 충격파->집속검 콤보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집속검을 미리뽑고 평타 리치로 선타잡는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그쪽이 상대하기 편합니다. 속도로 압도해주면서 콤보로 마무리를 해주시면됩니다.

 

c.훈련슬비

- 훈련유리가 상대하는것보다 더욱 거슬립니다. 접근전해도 전하 집속탄의 유지시간이 길고,비트를 이용한 콤보가 원턴으로 나올때도 있습니다. 거리를 두고하는 행동은 하지말고 가는간 대각선을 보면서 미리 집속탄 뺴게 만든다음 들어가서 잡는게 유용합니다. 말렉이 있으면 맞으면서 쳐도 유효합니다.

 

d.수습슬비

- 중력장때문에 가끔 선타잡을려고해도 역콤보로 맞아 난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한 중력장을 빼고 싸우는 게 중요합니다. 중력장없으면 선타잡는것? 의외로 쉽습니다. 자주해보시면 의외로 들어나는 약점이 크므로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대신 레일캐논 사거리만 안들도록 조심만해주시면 됩니다!

 

e.훈련유리

-거리전에서는 무조건 밀립니다. 붙어도 음속과 잔탄으로 오는것이 대부분의 훈련유리 스타일입니다. 우선 스킬로오는 애들 같은경우 롤링 선으로 진입해도되고 쉬프트진입후 십문자도 되지만 대점zz로 다운시킨 후 차렷으로 세우고 콤보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잔탄만 조심하면 나머지는 간단합니다. 유리스타가 있다고한들 스페셜로 센터를 그냥 쭉 녹여줄수있으니 충분한 딜링은 뽑아줄수있습니다.

 

f.수습유리

- 아무 말 없습니다. 타이밍과 컨트롤이 난무하는 타이밍 평타 선타싸움입니다. 누가이길지는 모르는 전쟁이 됩니다. 선타우선입니다. 무조건 잡히면 망합니다 콤보 긴건 여러분도 아실테니 패스합니다.

 

g.칼바크턱스

- 은신궁과 번개의 사거리만 안들어가면 역선으로해서 녹일수있습니다. 번개로인한 누적딜이 온다고 한들 롤링발칸으로 진입해 중앙찍기도 가능합니다. 타이밍잡는게 빨라야합니다. 아니면 시전취소하고 궁키고 들어오거나 거리두다가 칼날로 떄리는 경우가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h.송은이

- 수습유리라면 무조건 잡아야합니다. 예. 잡기 쉽습니다. x축 1자선이 아닌 약간의 대각을 볼줄안다면 송은이? 잡기 어느정도 수월합니다. 겁먹는 자가 지는것입니다. 과감히 하고 하시면 충분한 이득 봅니다.

 

i.막시무스

- 훈련유리로는 샌드백일지몰라도 수습유리한테는 삐리리 슈아떡칠이라고 말이 가능합니다. 그정도로 슈아가 사람을 미치게 만듭니다.하지만 슈아도 슈아인지라 중간만 잘 끊고들어가면 덩치도 크고하니 타격범위도 넓습니다. 사냥 그래도 수월하니 잡아도 무관합니다.


정글링 공략 

 

우선적으로 1개씩 설명드립니다.

빨간색-주술사 (1분10초부터 드랍 3분간격으로 재생성)

살색-검투사,주황색-보이드(1분10초드랍 1분간격 재생성)

보라색-트롤(2분부터 드랍 4분간 재생성)

12시(마공버프)와 6시(물공버프)- (5분5초 드랍)

파란색-10분후 드랍

 

우선 이 책을 사고 시작합니다.(추가 경험치 3%있습니다)


사셨으면 빨간색 아랫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쪽 빨간색->주황색->살색->위쪽빨강색->보라색 이렇게 도시면됩니다. 리젠시간은 제가 적어두었으니 저것 체크하면서 레벨링을 늘리는게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1200원을 모았다싶으면 무조건 집가서 템사가지고 오는게 좋습니다.

 다 경험치 5%씩 더 주기때문에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글링은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정글만 도시면됩니다. 타 라인캐릭터들보다는 확실히 레벨링은 빠르니 도는 라인만 연습하면서 늦지않게만 잡고다니면 무조건 남들 6~8렙일때 혼자 10~12렙까지도 가능하며 10~13분에 20레벨도 가능합니다.(카운터 정글했을경우 입니다.)

 

그 다음 위에 있는 템트리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나머지 캐릭터들도 동일시하게 적용되니 중복으로는 올리지 않겠습니다.)



우선 여기까지 기본 공략본은 다 끝났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유리라는 캐릭터가 던전에서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컨트롤이 좀 있으면 꿀맛재미를 느낄만 하고 대전에서는 애들을 극강 지옥까지 보낼수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손맛이 어떠냐에 따라 좀 차이가 커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더블D다크  십문자베기였습니다 ^^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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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2014. 12. 23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나딕게임즈
게임소개
'클로저스'는 정체 모를 '차원문'을 통해 '신(新) 서울'을 습격하려는 몬스터(차원종)와 이를 제압하려는 능력자들의 접전을 다룬 액션 MORPG다. '차원문을 닫는다'는 의미를 내포한 '클로저스'는 3D 카툰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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