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한빛소프트, 헬게이트: 런던 IP획득 업데이트 준비중

/ 1

한빛소프트는 6일, 게임 커뮤니티 포털 ‘한빛온(www.hanbiton.com)’에서 서비스중인 온라인 액션 RPG ‘헬게이트: 런던(http://hg.hanbiton.com)’의 엔진과 소스 코드 등 모든 지적재산권(IP)을 획득했으며, 곧 새로운 업데이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7월 헬게이트: 런던의 개발사인 ‘플래그십 스튜디오’가 폐쇄된 이후 ‘헬게이트: 런던’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지속적인 개발을 위한 IP 획득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근 이와 관련된 모든 사안들이 해결됨으로써 한빛소프트는 ‘헬게이트: 런던’의 개발에 필요한 엔진과 소스 코드, 개발 툴 등 모든 IP를 가져오게 되었으며, 현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한빛소프트는 헬게이트: 런던의 전세계 IP 역시 확보했다.

한빛소프트 김기영 대표는 “이제 헬게이트: 런던은 한빛소프트의 게임으로, 국내 개발진과 함께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출신들로 이루어진 샌프란시스코 현지 개발진이 헬게이트: 런던의 개발팀을 구성, 향후 패치는 물론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서비스에는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며, 곧 새롭게 태어나는 헬게이트: 런던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IP획득으로 이전에 플래그십 스튜디오가 가지고 있던 모든 권리를 획득함으로써 ‘헬게이트: 런던’의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을 나눠 갖게 된다. ‘헬게이트: 런던’은 지난해 출시 이후 1개월 간 북미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팔린 PC패키지로, 반다이남코가 북미와 유럽 지역 판권을 가지고 있으며, 일렉트로닉아트(EA)가 이 지역의 패키지 판매를 맡고 있다.

hellgate9824828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미래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형태의 무기를 활용해 하프라이프의 온라인버전을 체험하는 느낌을 선사하다가도 도검과 같은 무기를 활용할 때에는 3인칭 시점으로 전환, 마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같은 MMORPG를 즐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