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필 쉥크 새 개발사 설립, 플래그쉽 주요 임원들 이동 완료

/ 1

플래그쉽의 공동 설립자였던 필 쉥크(Phil Shenk)가 새로운 게임개발사 그라비티 베어(Gravity Bear)를 설립했다.

필 쉥크는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2: 파괴의 군주’의 리드 아티스트를 담당했으며 ‘헬게이트: 런던’에서 아트 디렉터로 게임 개발에 참여했다.

그라비티 베어에는 ‘헬게이트:런던’의 선임 엔지니어 케빈 클렘믹(Kevin Klemmick)등이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필 쉥크의 그라비티 베어 설립으로 기존 플래그쉽 주요 멤버들의 거취가 대부분 정해졌다. 설립자인 빌 로퍼는 ‘시티오브히어로’의 개발사인 크립틱 스튜디오(현 챔피언스 온라인 개발)로 데이비드 브레빅은 터바인으로, 맥스 쉐퍼는 루닉 게임즈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한편 한빛소프트와 T3는 ‘헬게이트:런던’ IP을 인수해 새로운 버전의 ‘헬게이트: 런던’을 준비 중이다. 한빛소프트와 T3는 ‘워크래프트3’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개발자들을 영입해 샌프란시스코 스튜디오에서 ‘헬게이트: 런던’의 재런칭을 준비 중이다. 한빛소프트와 T3는 플래그십 스튜디오가 가지고 있던 모든 권리를 획득한 상태로, 향후 발생하는 ‘헬게이트: 런던’의 모든 수익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미래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형태의 무기를 활용해 하프라이프의 온라인버전을 체험하는 느낌을 선사하다가도 도검과 같은 무기를 활용할 때에는 3인칭 시점으로 전환, 마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같은 MMORPG를 즐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