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R은 최근 끝난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북미, 서유럽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에 150여개국에서 수 만명의 게이머들이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온라인 게임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지역의 게이머들도 이번 테스트에 참여했다는 사실이다.
CCR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회원 정보를 분석해보니 전쟁의 포화가 끊이지 않는 ‘팔레스타인 자치구’와 ‘아프가니스탄’을 비롯 사람이 살지 않을 것 같은 ‘남극’, 영화에도 등장하는‘마다가스카르’에서도 소수이긴 하지만 회원 가입을 해왔다.”며 “아프리카, 중동, 극지방에서의 참여는 예상하지 못한 부분으로 그만큼 국내 게임을 즐기려는 이용자들이 전세계 곳곳에 있다는 얘기”라고 말했다.
이처럼 수많은 지역에서 이용자들이 테스트에 참여하게 된 배경은 ‘RF온라인’의 북미, 서유럽 버전이 영어 기반의 단일 버전인데다 회원 가입 제약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덕분에 RF온라인이 수출되지 않은 국가들의 게이머들도 구글이나 북미 게임웹진을 통해서 테스트 소식을 듣고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CCR은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의 기대 이상 반응에 고무되어 이달 15일까지 ‘RF온라인’의 북미, 서유럽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테스트 소식은 이 게임의 북미, 서유럽 홈페이지(www.playr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석호 CCR 대표는 “RF온라인을 할 것이라고 생각지도 못한 나라에서 게임을 이용한다는 사실에 놀라움과 함께 강한 책임감과 숙연함을 느꼈다.”며 “RF온라인처럼 이제 국산 온라인 게임은 글로벌 시대에 맞는 대표적인 무국경 콘텐츠로 자리잡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