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2D 격투 게임의 궁극 진화를 컨셉으로 압도적이면서도 새로운 비주얼로 탄생 시킨 `블레이 블루`를 2009년 6월 26일 한글을 비롯한 멀티 랭귀지를 포함하여 PS3로 발매한다. 또한 이를 기념하며 초회 생산분에 한정하여 아이디어 스케치 등 미공개 이미지가 수록된 팬 북과 아케이드 버전에서 배경으로 흐르는 12곡이 수록된 OST를 증정한다.
2D 대전 격투 게임은 유저들의 연령을 불구하고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데 반해, 최근 3D 대전 격투 게임의 발달로 그 발매 수가 줄어 2D 격투 게임을 원하는 유저의 갈증은 풀기 힘들었다. 그러한 유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궁극의 2D 격투 게임을 지향하며 제작된 `블레이 블루`는 인기 시리즈 `길티기어`의 진화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PS3의 하드웨어 성능을 활용해 16:9의 HD 영상에 그간의 노하우를 담아 전작의 틀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퀄리티의 고품질 대전 격투 게임이 실현되었다.
HD로 제작된 2D 캐릭터는 전작에 비해 더욱 매끄럽고 뛰어난 디테일로 묘사되며, 배경 및 이펙트는 3D로 제작되어 리얼하면서도 애니메이션이 가진 따뜻한 느낌을 살리는 새로운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대전 격투 게임답게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전 세계의 유저와 겨룰 수 있는 한편, 관전 모드로 격투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도 상급자의 대전을 관전함으로써 온라인을 즐기며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성실하고 극단적이지 않으며 개념 있는 사람 대환영!
이스와 슈퍼로봇대전, 루나, 테일즈, 파랜드 등 RPG를 즐기는 마니아!!sicros@gamemeca.com
- 심각한 최적화로 혹평 받은 라오어 파트 1, 너티독 입장 발표
- [롤짤] 55분 경기에 60킬, 간만에 터진 T1-KT '롤 클라시코'
- ‘고블린 슬레이어’ 첫 콘솔·PC 게임, 장르는 택티컬 RPG
-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AI 사용할 때마다 참 복잡한 심정”
- 너무 약하다? 디아블로 4 드루이드 캐릭터 성능 논란
- [AI야 소녀를 그려줘] 우마무스메, 반인반마가 되어버린 소녀
- [순정남] 만우절에 발표된 게임, 장난 아니고 진짜네? TOP 5
- 개발 과정 공개하겠다던 엔씨, 실제 변하고 있다
- 철권 8, 현재 공개된 10명이 초기 라인업 전부 아냐
- [오늘의 스팀] 또 최적화 저주, 라오어 파트 1 '대체로 부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