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전략 웹게임 `강산`, 11월 11일 1차 CBT 시작

/ 2

더파이브인터랙티브는 중국 위진남북조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전쟁 전략 웹게임 `강산`의 1차 비공개테스트(이하 CBT)를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산온라인`은 춘추전국시대와 더불어 중국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시기인 위진남북조 시대를 무대로 하는 웹게임이다. 유저는 강남, 중원, 막북 3가지 거대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자원을 생산하고, 병력 갖춰, 상대 영토를 점령해야 한다.

게임에는 5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병종들이 존재해 유저들인 이들의 상성을 잘 이용해야 하며, 군단, 세력을 활용한 대규모 전투로 펼칠 수 있다. 또한 당시 시대상을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각종 장비와 아이템 강화 시스템을 이용해 무장을 육성할 수도 있다.

이번 1차 CBT에서 `강산`은 게임이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선보이는 한편, 게임성 및 현지화, 서버 등 게임의 전반적인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CBT 기간동안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돼 유저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우선 CBT 기간동안 게임 내 오류, 결함, 건의사항 등을 버그 게시판에 신고하면 추첨을 통해 무선키보드/마우스 세트, NDSL, 그래픽카드,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선물한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리뷰를 개인 블로그 및 미니홈피 등에 작성한 후, 공식 홈페이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URL을 남긴 유저 3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하며, 게임 내에서 유저, 성지, 군단, 세력, 성과, 공격, 방어, 장군, 상업 등 각 분야 랭킹 TOP20 유저에게는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강산` CBT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정식서비스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CBT 테스트 참여 선물 세트`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강산`의 국내 서비스를 책임지는 더파이브인터랙티브 이정윤 본부장은 "오랜기간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 온 `강산`을 국내 유저들에게 처음 선보인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설렌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유저 여러분도 충분히 만족하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산`의 1차 CBT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webgangs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게임소개
'강산 온라인'은 중국 역사상 각 정권이 가장 빈번하게 흥망성쇠를 거듭한 시기이자, 중국 문화 발전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위ㆍ진ㆍ남북조 시대를 무대로 삼은 전략 웹게임이다. 유저는 강남과 중원, 막북 등 세 가지...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