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이구동성

[이구동성] 어우~야, 올해도 심심하지는 않겠네!

/ 2
다음 주 17일 ‘테라’의 기자간담회가 열립니다. 이 자리는 이달 내 진행되는 ‘테라’의 3차 CBT의 콘텐츠를 가늠하는 자리입니다. ‘테라’의 OBT는 잠정적으로 상반기 내입니다. 통상적인 수순을 봤을 때 여름방학과 함께 ‘테라’의 OBT의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7일 기자 간담회에서는 보다 많은 정보와 정확한 일정이 공개되리라

관련기사

스타크래프트2, 이달 내로 베타테스트 실시!

블리자드, 와우 확장팩 ‘대격변’ 출시 시기 공개

김택진 대표, `블소 상반기 내로 CBT 실시할 계획있다`

5월 개봉 페르시아의 왕자 영화 슈퍼볼 광고 등장!

이번 주 각 사의 실적 발표가 이루어지면서, 현재 개발중인 게임들의 스케줄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이번 주 이구동성에서는 그 자료를 바탕으로 현재 예정되어 있는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다음 주 17일 ‘테라’의 기자간담회가 열립니다. 이 자리는 이달 내 진행되는 ‘테라’의 3차 CBT의 콘텐츠를 가늠하는 자리입니다. ‘테라’의 OBT는 잠정적으로 상반기 내입니다. 통상적인 수순을 봤을 때 여름방학과 함께 ‘테라’의 OBT의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7일 기자 간담회에서는 보다 많은 정보와 정확한 일정이 공개되리라 예상합니다.

상반기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은 ‘스타크래프트2’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이번 주 컨퍼런스 콜에서 2월 안에 전 세계 동시 ‘스타크래프트2’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공개적으로 못 박았습니다. 베틀넷 계정 통합이 완료되는 25일 이후 베타테스트가 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역시 중반기, 그러니까 여름방학 시즌을 전후해 발매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측도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를 중반에 발매할 계획이라고 공언했네요.

avante14 “스타 없어도 잘 먹고 잘 살고 스타 아니어도 할만한 게임은 차고 넘친다. 근데 연기한다는 말에 가슴이 철렁하고 올해 중반이라는 말에 똥줄이 타네여. 와 미치겠네 제발 베타 당첨되라 제발 제발 제발 내 영혼이라도 팔고 싶다.”

참고로, ‘스타크래프트2’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은 일반 게이머들뿐만이 아닙니다. ‘워크래프트3’ ‘흘러간 옛 프로게이머’들도 ‘스타크래프트2’만 나오라며 키보드를 꽉 움켜쥐고 있다지요.

‘블레이드앤소울’은 역시 상반기에 베타테스트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이번주 컨퍼런스콜에서 다시 한번 밝혔지요. 영상으로만 보면 눈이 휙휙 돌아 갑니다. 과연 실제플레이는 어떤 평가를 받을까요.

Runic “택진이형… 제발 뜸 들이지 마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게임은 아니지만 게이머들을 설레게 할 뉴스. 영화 ‘페르시아의 왕자:시간의 모래’가 5월 개봉 예정입니다. 그야말로 블록버스터 급이군요. 이번 주 치뤄진 ‘슈퍼 볼’에 광고까지 내보내며 사전 열기를 달구고 있습니다.

개념없다 “게임기반 영화가 그렇듯이 저렴한 예산에 망작일거라고 생각했지만. 페르시아 왕자는 제작비 2300억에 해리포터와 불의 잔 감독인 마크뉴웰이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참고로 트랜스포머 1편 제작비가 1500억 정도임.”   

자, 상반기는 화려하군요. 그런 하반기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확장팩 대격변이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이번 주 컨퍼런스 콜에서 밝힌 바로는 ‘대격변’은 2010년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뭐 이미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버린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지만, 또 이미 만렙에 도달해 ‘지겨워’를 외치는 게이머들도 많지 않습니까? 다시 달려볼 기회죠. 게다가 이때쯤 되면 ‘월드오브워크래프트’영화에 대한 정보도 슬슬 나올 즈음이니, ‘워크래프트 다시 보기’이런 흐름도 일어날 법하고 여러모로 게임 할 맛 나겠죠?

게임메카 독자 여러분, 드디어 백호랑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즐거운 게임 라이프 보내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