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첨단 게임기술 한 자리에, 굿게임쇼 2015 5월 29일 개최

/ 1

▲ 굿게임쇼 2014 당시 현장 (사진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상반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굿게임쇼 코리아 2015(이하 굿게임쇼)가 오는 5월 29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웨어러블(착용형 디지털 기기),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게임 등 융복합 콘텐츠 행사로, 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게임에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굿게임쇼는 크게, 일반 관람객을 위한 전시회,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을 전문가와 함께 논의해 보는 컨퍼런스, 수출 지원을 위한 수출상담회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장은 가상현실(VR) 체험관, 간단한 코딩교육을 통해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관, 시뮬레이터, 아케이드, 로봇, 웨어러블 디바이스 체험관과 런닝게임 배틀관, 스마트 콘텐츠 스쿨 등 게임산업과 융합이 가능한 최신 ICT기술 및 콘텐츠를 참관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체험관과 더불어 분야별 기업 공동관이 마련되어 체험과 동시에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콘퍼런스에서는 최근 가상현실 런닝머신으로 이슈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미국 버툭스(Virtuix)사의 대표, 잔 지오트겔룩(Jan Goetgeluk)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국내외 게임 분야 저명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중국, 일본 등 아시아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된다. 

또한 중국의 3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을 비롯하여 20여 개국 130개 유력 바이어를 초청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국내 게임 개발사들과의 1:1 수출 상담 및 업무 협약을 지원,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내 콘텐츠 업계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곽봉군 원장은 “최근 개최된 국제 행사인 MWC 및 GDC에서의 화두는 시뮬레이션과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였다”며, “올해 굿게임쇼는 가상현실, 지각 컴퓨팅 기반 체감형 게임 등 미래 지향적 게임 콘텐츠를 대폭 확충, 산업의 미래와 가족 모두의 즐거움이 함께 하는 게임쇼로 차별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4월 1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goodgameshow.or.kr) 를 통해 사전 등록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 등록 시 중학생 이상 3천원, 초등학생 1천원, 36개월 이하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굿게임쇼 사무국 (032-623-8086)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