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YNK KOREA, MMORPG 로한 유럽 진출한다!

/ 1

YNK KOREA는 YNK Games가 개발한 시스템홀릭 ‘로한’이 독일 현지 퍼블리셔 Aeria Games(아에리아 게임즈, 대표 Lan Hoang)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로한`은 이번 계약을 통해 대만, 일본, 북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북미 지역에 이어 유럽 시장으로도 진출하게 됐다.

Aeria Games는 북미와 유럽에서 샤이야, 라스트 카오스, 십이지천 등 총 12종의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현재 북미 본사 외에 독일 현지 법인을 함께 운영, 5백만 회원수를 바탕으로 MMORPG 서비스에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명 게임사이다.

‘로한’은 이르면 오는 상반기 내 독일어 현지화 작업, 콘텐츠 선정 및 보완 등을 거쳐 독일현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Aeria Games를 통한 타 유럽 지역의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어 추가적인 해외 진출이 기대되고 있다.

YNK KOREA 장인우 대표 이사는 “‘로한’ 이 Aeria Games의 탁월한 운영 서비스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 첫 진출하게 됐다”며 “철저한 현지화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로한`인 만큼 독일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버전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며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로한’의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한’은 한국을 포함해 대만, 일본, 북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총 6개 국가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상반기 내 중국, 홍콩, 태국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플레이위드게임즈
게임소개
'로한'은 안정적인 커뮤니티 솔루션을 통한 신용경제활동, 목적지향적 길드 연합을 통한 정치 활동 등 개성있는 시스템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엘프, 하이엘프, 단, 데칸, 다크엘프, 자이언트 등 7가지 종족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