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넥슨 계정 연동 없어도 된다. 도타 2 한국 서버 글로벌 개방

/ 1

▲ '도타 2' 한국 서버 개방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1일, 밸브 코퍼레이션이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 서비스하는 ‘도타 2' 한국 서버를 글로벌에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세계 '도타 2' 유저가 한국 서버에 유입될 수 있게 됐다. 그 동안 '도타 2' 한국 서버는 스팀과 넥슨 계정을 연동한 유저만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넥슨 계정 연동 없이 해외 유저들도 한국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다시 말해 해외 유저들이 한국 서버에 유입되며, 서버 내 이용자가 늘어나는 효과를 꾀한 것이다. 또한 해외 유저들이 들어오며 분당 골드 획득량, 경험치량, 적 처치 수 등 게임 내 활약상을 종합한 ‘매치메이킹 수치’를 바탕으로 보다 균형 잡힌 경기를 펼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타 2' 공식 홈페이지에 초보자 가이드 페이지를 추가했다. 신규 페이지에는 자신과 맞는 영웅을 찾는 심리테스트, 영웅, 짐꾼, 아이템 활용법, '도타 2' 플레이 방법을 쉽게 설명한 웹툰 ‘도타툰’, 유명인사들이 추천하는 영웅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게임용어 백과사전’, ‘초보 지침서’, 맵, 아이템, 영웅 등 실전에서 사용 가능한 필수 정보들을 보다 자세하게 설명한 ‘게임 가이드’ 페이지도 새롭게 오픈 했다.
 
넥슨은 한국 서버 글로벌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6월 17일까지 ‘스팀’ 계정과 넥슨 계정을 연동한 신규 유저에게 ‘롯데상품권 100만 원’, ‘플레이스테이션4’, ‘애플워치’, ‘아이언맨 마크세븐’ 피규어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하고, 응모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SSD하드디스크’, ‘영화예매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또한 6월 11일까지 넥슨 계정으로 한국 서버에서 특정 횟수 플레이하면 추첨을 통해 ‘인터내셔널5 기록서’를 구매할 수 있는 ‘넥슨캐시’와 기록서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기록서 점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도타 2' 공식 ‘서포터즈’ 참가 접수를 받는다. ‘서포터즈’는 신규 유저들의 적응을 돕도록 함께 게임을 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되며, 넥슨은 소정의 ‘넥슨캐시’를 지원한다.
 
‘도타 2’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http://dota2.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도타 2 2013년 7월 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밸브
게임소개
'도타 2(Dota 2, Defense of the ancients 2)'는 '워크래프트 3' AOS 유즈맵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기본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한 '도타 2'는 밸브의 최신 소스 엔진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