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심기일전 재도전 `카발 온라인` 중국서 OBT 돌입

/ 3


▲ 중국 서비스 런칭 발표회장에서 기조 연설 중인 이스트소프트 민영환 부사장
(사진 제공: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의 ‘카발 온라인 : 익스팬션’(이하 ‘카발 온라인’)이 중국 서비스 런칭 발표회를 성황리에 끝마치고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에 재 진출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중인 MMORPG `카발 온라인` 이 중국의 U1GE와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30일 진행한 Final CBT에 이어, 금일(24일) 프리오픈베타테스트(이하 프리OBT)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또한 곧 이어 30일, 상용화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카발 온라인` 은 중국 상주에서 지난 4월 6~7일 양일간 진행된 ‘CABAL 서비스 런칭’ 발표회를 갖고, 카발 온라인의 홍보영상 및 정식서비스 일정 발표, 매체 인터뷰 등을 진행하였다. 발표회는 인터넷 생방송으로 중계되는 등 중국 현지 300여 매체에 소개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고 전했다.

중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게 될 ‘신경천동지’ 는 과거 중국 시장에 출시했던 `카발 온라인` 을 80%이상 리뉴얼한 ‘CABAL : Expansion’ 버전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지난 3월 진행되었던 Final CBT에서 중국 유저 성향에 맞춘 로컬라이징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낸바 있다. 또한 현재 중국 내 가장 유명한 온라인 게임 사이트 17173.com에서 조사한 ‘가장 기대되는 미출시 게임’ 부분에서 `블레이드&소울`, `디아블로 3` 등과 함께 10위권 안에 포함될 만큼 중국시장 내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카발 온라인` 을 중국에 완벽한 모습으로 선보이기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다. 오랜 기간 카발 온라인을 기다려 온 중국 유저들을 만족시킬 자신이 있는 만큼, 지난 최초 진출의 성과를 뛰어넘는 결과를 선보이겠다." 고 중국 서비스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이스트소프트
게임소개
'카발 온라인: 트렌센던스'은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선보이는 '카발 온라인'의 새로운 모습이다. '카발 온라인'의 특징인 미션 전쟁과 카오스 아레나 등이 전면 개편되었으며 스타일리쉬한 액션 역시 더욱...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