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파판14' 3분기 공개서비스, 패키지도 별도 발매

/ 1

▲ 액토즈게임즈 최정해 사업팀장

[관련기사]

‘파이널 판타지 14’가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첫 테스트를 마치고, 올해 3분기 공개서비스에 돌입한다. 

액토즈게임즈는 지난 9일 ‘파이널 판타지 14’ 사전 체험회를 열고 비공개테스트의 주요 콘텐츠와 향후 일정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파이널 판타지 14’는 올 3분기에 공개서비스가 진행된다. 이에 맞춰 콜렉터스 에디션도 판매된다. 액토즈게임즈 최정해 사업팀장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모든 현지화 작업을 마무리하고 레벨제한 없는 전체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과거 간담회에서 발표했다시피 한국 전용 오프라인 패키지인 콜렉터스 에디션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 경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비공개테스트 주요 콘텐츠도 공개됐다. 이번 비공개테스트에서는 메인 시나리오 ‘렐름 리본(A Realm Reborn)’의 전체 340개 정도의 스토리 중 약 55개를 즐길 수 있다. 최정해 사업팀장은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크리스탈의 목소리를 들은 플레이어가 3개 도시국가 수장을 만나 총사령부에 가입하고, 초코보를 획득한 뒤 ‘야만신 이프리트’를 쓰러뜨리는 것으로 20레벨 콘텐츠가 마무리된다”고 설명했다. 


▲ 비공개테스트 콘텐츠 흐름


▲ 비공개테스트 주요 콘텐츠

이외에도 ‘이프리트 토벌전’과 인스턴스 던전 4종, 길드 작전 6종이 비공개테스트 콘텐츠로 제공된다. 최정해 사업팀장은 “’이프리트 토벌전’은 보스 하나를 처치하는 레이드 던전이다. 이와 달리 인스턴스 던전은 총 4마리의 보스가 등장한다. 따라서 탱커와 딜러, 힐러가 협력해서 플레이해야만 공략에 성공할 수 있다. 길드 작전은 짧은 시간 내에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파이널 판타지 14’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비공개테스트에 돌입한다. 비공개테스트는 테스터에 당첨된 유저만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주말인 13일과 14일은 회원가입만 하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으로 진행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14'는 11편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발되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이다. 에오르제아를 배경으로 삼은 '파이널 판타지 14'는 화려한 그래픽, 패드에 최적화된 UI 등을 특징으로 내세...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