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플레이만 95억 시간 이상! ‘모두의마블’ 2주년 인포그래픽

/ 4

▲ '모두의마블' 인포그래픽 타이틀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그 동안의 기록을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했다고 11일(목) 밝혔다.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게임이다.
 
이번에 공개한 기록에 따르면 유저들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 한 총 시간은 95억 7천만 시간이며, 가장 많이 즐긴 맵은 총 74억 판이 플레이 된 놀이동산 컨셉의 ‘테마파크맵’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 인구와 비슷한 수치로 세계 인구 1명당 1번씩 ‘테마파크’를 즐긴 것과 같다.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행운아이템은 S등급 행운아이템 재료인 ‘황금복돼지’, 게임 시작 금액을 증가시켜주는 ‘독수리 발톱’ 순 이였으며, 주사위는 1주년 때와 변함없이 ‘핫핑크 주사위’를 가장 선호했으며 보너스게임 및 황금찬스능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파라오주사위’가 두번째 인기 주사위로 뽑혔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진출 국가마다 인기 1위는 물론 각 국 마켓의 최고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모두의마블’이 만든 글로벌 기록들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2년 동안 변함없이 보내주신 유저들의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2016년 오는 3주년에는 더욱 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기록들을 선보일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주년을 기념해 ‘2주년 기념 케이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기념 케이크는 1판 플레이, 독점 승리 등 매일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으며, 80개 수집 시 최대 ‘S+ 캐릭터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및 이번 2주년 이벤트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모두의마블' 인포그래픽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