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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워2, 성공위한 3가지 개발 방향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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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글로벌 야심작 ‘길드워2’의 ‘디자인 계획’을 아레나넷 블로그를 통해 최초 공개했다.

현지 시간으로 27일, 엔씨소프트의 시애틀 소재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의 총괄 마이크 오브라이언(Mike O’Brien)이 ’길드워2’의 디자인 측면에서의 방향성 3 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훌륭한 RPG(역할수행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스토리, 자연스럽게 소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협력 시스템, 그리고 게이머의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전투 시스템을 강조하며 차별화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방향성을 밝혔다.

스토리 면에서 ‘길드워2’는 게이머가 다양한 도덕적(moral)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주며, 그러한 선택들이 게임 내 세계에 흔적을 남기게 된다. 아울러 협력적 PvE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 환경이 변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소셜 게임이다. 마지막으로 ‘길드워2’의 전투 시스템은 단순히 스킬들을 반복적으로 누르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연속기를 만들어 커스터마이징 하고, 주변 환경을 활용하여 스킬들을 사용하는 등 박진감 넘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길드워2 디자인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레나넷 블로그(arena.net/b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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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워 2 2012. 08. 2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아레나넷
게임소개
'길드워 2'는 '길드워'의 정식 후속작이자 전작의 250년 후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MMORPG다. 전작에서 등장했던 5개 종족(차르, 노른, 아수라, 실바리, 인간)이 연합하여 티리아 대륙(월드)을 위협하는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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