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이패드에서 WOW를? 사진 공개돼 `화제`

/ 4

100502-risell-wow2.jpg

▲ `가이카이`의 개발자 데이비드 페리가 공개한 이미지(출처: Dperry.com)

아이패드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하 WOW)`를 구동시키는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5월 2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가이카이’의 개발자 데이비드 페리(이하 페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아이패드로 `WOW`를 실행시킨 사진을 공개했다. 페리는 자사의 ‘가이카이’를 활용해 아이패드에서 `WOW`를 실행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페리는 “우리는 자사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모든 종류의 게임을 장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실행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한 이 작업에 매우 큰 흥미를 느꼈다.”라고 밝혔다. 해당 개발팀은 작년에도 ‘가이카이’를 활용해 저사양 노트북에서 `WOW`를 실행시키는 데모 동영상을 공개해 유저 및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가이카이’는 3D 그래픽 효과를 표현하기 위한 연산 작업을 자체 서버에서 처리, 3D 그래픽 카드가 없는 데스트톱이나 노트북에서도 3D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스트리밍 서비스다. 페리는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즈, 리눅스, 맥 등의 모든 OS에 대응하고 있어 전세계 어떤 PC 이용자라도 쉽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가이카이’는 아이패드를 비롯한 모든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올해 안 본격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아직 사진 이외에 아이패드에서 `WOW`가 플레이 되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및 영상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두 번째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에는 첫 번째 영웅 클래스 '죽음의 기사'가 등장한다. 춥고 접근이 어려운 노스렌드 대륙이 등장하며 새로운 기술과 능력, 공성 차량과 파괴 가능한 건물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