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주선, 원작 소설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출시

/ 1

스마트폰 열풍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원작 소설을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선보인 게임이 있어 눈길을 끈다.

게임포털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는 CJ인터넷의 `주선 온라인(이하 주선)`으로 동명의 원작 소설 ‘주선’을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으로 17일 출시했다.

아이온, 월드 오브워크래프트 등 유명 인기 온라인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관련 어플들이 이미 출시된 바 있지만, 지금까지 선보인 게임 관련 어플들은 캐릭터와 아이템, 전투정보실 등 게임관련 정보에 국한된 것.

게임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원작 소설을 아이폰용 어플로 선보인 경우는 온라인게임으로는 <주선>이 처음이다.

특히, 동명의 원작 ‘주선’은 중국의 인터넷 소설로 전세계 3억 조회수, 8백만 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유명 대작이다. 사랑을 지키기 위해 주인공이 영혼과 목숨을 내건 전투와 모험을 펼쳐나간다는 내용으로 원작의 내용을 그대로 게임으로 옮겨놓았다.    

조회수와 독자수가 말해주듯 탄탄한 스토리와 대중적 인기를 이미 입증 받았으며, `주선` 게임 홈페이지에도 소설을 연재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번 원작 소설의 아이폰용 어플 출시로 `주선`의 탄탄한 스토리를 부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것은 물론, `주선`을 계기로 게임이 문화콘텐츠로서 인식될 수 있는데 조금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함께 모아지고 있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윤영일 차장은 “게임 속 세계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시 소설로 재구성되는 사례가 최근 들어 더욱 늘고 있다. 이는 곧 게임의 스토리라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게임의 탄탄한 스토리만으로도 문화 콘텐츠로서의 충분한 가치와 가능성이 있음을 말해주는 것이기도 하다”며 “주선의 첫 시도가 게임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하는 동시에 아울러 20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니 게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총 16편 중 10편까지 업데이트 돼 있으며, 11편부터 최종회는 차주에 업데이트 할 예정으로 어플을 통해 다음 스토리를 웹에서보다 빠르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용방법은 아이폰 내 앱스토어에서 ‘주선소설’로 검색하여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어플 내에 삽입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게임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퍼펙트월드
게임소개
'주선 온라인'은 인터넷 연재로 큰 인기를 얻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무협 MMORPG다. '주선 온라인'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클릭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자동이동', '자동사냥', '운기회복' 등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