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RF 온라인, ‘아이템 무료 지급’ 반응 화끈한데?

/ 4


지난 05년 출시돼 RvR 전투로 인기몰이를 했던 ‘RF 온라인’이 이용자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풀셋 장비지원제’ 이벤트를 열어 호의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CCR은 ‘RF 온라인’이 오늘(19일)부터 6월 23일까지 4차 프리서버 오픈하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풀셋 장비지원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풀셋 장비지원제’는 장비마련의 어려움으로 플레이가 원활하지 못했던 이용자들에게 상급 장비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다.

‘풀셋 장비지원제’의 혜택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해야 할 일은 두 가지다. 하나는 프리서버에 접속해 캐릭터를 45레벨 이상까지 성장시키는 것이고, 또 하나는 그 캐릭터를 라이브 서버로 이전하는 것. 최종레벨(65) 전까지 달성한 레벨 구간에 따라 50C급 무기와 65레벨 인텐스 방어구 등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서버이전은 무료로 제공된다.

지급되는 아이템은 ‘RF 온라인’ 라이브 서버 내에서도 상급-최상급 내에 속한다.

CCR 사업팀 강성찬 차장은 “아이템 부족으로 게임 플레이가 힘들다고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많다. 이번 이벤트가 지원제도의 완성판으로써 아이템 문제로 게임을 원활히 플레이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벤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풀셋 장비지원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지금까지 CCR이 보여준 이용자들을 배려한 운영과 효율적인 마케팅에 그 이유가 있다.

특히 작년 말부터 가동된 프리서버 운영이 큰 힘이 됐다. 프리서버는 일종의 이벤트서버로 기본적으로 추가 경험치 200% 적용, 내부에 또 다른 이벤트 시간이 있어 이 시간 동안에는 추가 경험치가 400%까지 적용된다. 캐릭터를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을뿐더러 프리서버에서 성장시킨 캐릭터는 라이브 서버로 언제든지 이전할 수 있기 때문에 올드유저와 신규유저 사이의 갭을 줄였다고 평가받았다.

이 밖에도 말머리 투구나 스크림 가면 등 이색적인 레어 마스크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비롯하여 아이템 마블, RF 겜블타임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CCR 관계자는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는 반응이 좋을 경우 단발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끌고 갈 계획이 있다. 다만 신규/기존 이용자들의 반응을 모두 살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형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RF 온라인’은 지금까지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으며, 대규모 업데이트이자 첫 번째 확장팩인 ‘로드마스터의 출현’은 올 하반기에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CCR
게임소개
'RF 온라인'은 검과 마법, 최첨단 기계문명이 한 자리에 등장하는 SF MMORPG다. '코라'와 '벨라토 연방', '아크레시아 제국' 등 세 가지 종족이 게임에 등장하며, 각각 다른 문화와 기술을 사용하여 차...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