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로한, 이용자 의견 반영한 편의성 업데이트 실시

YNK KOREA가 서비스하고 YNK GAMES가 개발한 시스템홀릭 온라인 ‘로한’이 4월부터 게임 내 유저 편의 향상을 위해 `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유저 의견을 추가로 반영한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로한’은 지난 12일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자동 타겟, 스킬 슬롯창, 탈 것 설정 변경 등 내용으로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생산, 인챈트, 채집 등 게임 시스템 개편을 메인 내용으로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로한’은 유저들의 보다 쉬운 아이템 제작을 위해 생산 장비 강화 확률을 조정하는 등 생산 시스템을 개편했으며 장비 인챈트의 경우, 기존 랭크와 스탯 제한이 동시 적용되는 아이템의 소요 비용이 커 비효율적으로 이용되던 점을 해결하고자 랭크 및 스탯 다운의 확률을 조정하고 보다 좋은 옵션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채집을 통한 장비 제작이 용이하도록 경험치, 레어 재료 획득률을 높이고, 광물, 식물, 보석 등 각 채집 관련 퀘스트 난이도를 기존에 비해 10% 수준으로 낮췄으며 게임 내 낚시시스템을 통해 획득하는 아이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구성 아이템도 꾸준하게 변경할 예정이다.

YNK KOREA 장재영 국내사업본부장은 “지난 UI 개편 중심의 1차 업데이트에 이어 게임 내 시스템 개선 내용으로 한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향후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로한’ 유저들의 게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한’ `히어로(HERO) 캠페인`은 유저와 함께 만들어 가는 게임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며 게시판, 1:1문의 등으로 게임 내 개선 사항을 접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저 눈높이에 맞는 내용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플레이위드게임즈
게임소개
'로한'은 안정적인 커뮤니티 솔루션을 통한 신용경제활동, 목적지향적 길드 연합을 통한 정치 활동 등 개성있는 시스템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엘프, 하이엘프, 단, 데칸, 다크엘프, 자이언트 등 7가지 종족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