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리자드, 한국 스타2 패키지 발매 하겠다!

/ 1

한국 스타크래프트 팬들의 바람이 드디어 이루어졌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4일 KBS 88체육관에서 열린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에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그 동안 패키지 발매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들었다. 오픈베타는 9월 중순 정도에 종료할 것이며 현재 정식 서비스에 맞춰 패키지를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정판에 발매에 대해서도 “추후 패키지 발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밝힐 것이다.”고 말해 한정판 패키지 발매 가능성을 높였다. 다음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진행된 Q&A 전문.


▲블리자드 마이크모하임 대표

한국 방문 소감에 대해 말해 달라.

매우 즐겁다. `스타 2`를 개발하는데 6년 동안 많은 공을 들였다. 오늘 경기에서 최고의 기량은 가진 선수들의 플레이를 볼 생각을 하니 흥분을 감출 수 없다.

한국 시장 판매가 저조하다는 평을 듣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리고 상용화 시점은 언제로 생각하고 있는가?

아직 오픈 베타 중이기 때문에 성과를 논하기에는 아직 이른 거 같다. `스타 2`가 나왔다고 해서 기존 `스타` 유저들이 바로 전환할 것이라 생각하진 않는다.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스타 2`는 전작보다 확실히 발전된 형태를 띠고 있기 때문에 향후 최고의 RTS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오픈베타는 9월 중순 중에 종료될 것이다. 그리고 패키지 발매에 대해 그동안 많은 피드백을 들었는데, 현재 정식 발매에 맞춰 출시될 수 있도록 패키지를 배포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곧 발표할 것이다.

DLC 판매를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 적용시키거나 대상지역을 확대할 계획은 없는가?

DLC판매는 여러 모로 편리한 점이있다. 하지만 아직 한국처럼 인터넷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은 많지 않아 당장 모든 게임을 DLC판매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모든 나라에 DLC판매가 일반화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정판 발매 예정은 없는가?

자세한 패키지 발매 계획은 추후에 발표할 것이다.

한국에서 GSL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인가?

스타1의 인기와 e스포츠의 발전으로 한국은 e스포츠의 수도가 됐다고 생각한다. 또한 세계적인 프로게이머들을 배출해온 전통이 있으므로 스타2에서도 최고의 프로게이머를 배출할 것 같았다. 이번에도 최고의 프로게이머가 탄생하는 순간을 직접 보기 위해 GSL을 방문했다.

전 세계에서 얼마나 많은 이들이 GSL을 볼 것 같은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e스포츠 열성팬들이 있다. 남미와 유럽 지역 북미지역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피드백을 받아보니 한국 게이머들의 실력이 가장 높다고 했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이스포츠 팬들이 한국 게이머의 경기를 기대하고 있는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