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동접 6배 상승, 'DK 온라인' 청정서버 전략 먹혔다

/ 4

▲ 'DK 온라인' 이미지 (사진제공: 마상소프트)

마상소프트는 신규서버 '락시툼' 오픈 후 MMORPG ‘DK 온라인’의 동시 접속자 수가 6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락시툼’은 스마일게이트에서 마상소프트로 서비스 이관 후 지난 8월 27일 오픈된 ‘DK 온라인’의 신규 서버다. 마상소프트는 자사의 서비스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하드코어 청정서버’ 콘셉의 ‘락시툼’을 오픈했고, 이 같은 전략이 적중하면서 동시 접속자 수 상승을 이끌어 낸 것이다.

‘락시툼’의 특징은 1계정 1전화 인증을 해야만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MMORPG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꼽혀왔던 오토작업장 등을 원천 봉쇄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마상소프트는 ‘락시툼’에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적발되면 단 1회만으로도 경고 없이 영구 블록 조치를 진행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마상소프트는 일반적으로 유료로 진행되는 전화인증 보안서비스를 유저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마상소프트 관계자는 “신규서버에 대한 특별한 정책이 다른 게이머들에게 알려지면서 복귀 및 신규 유저들의 접속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동시 접속자 수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DK 온라인’은 중세 시대 유럽의 신성 로마제국을 모티브로 한 가상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한 MMORPG로써, 호쾌한 타격감과 대규모 공성전 등이 특징이다. 또한, 마상온라인은 오는  24일까지 레어장비 지급과 특정 레벨 달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K 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알피지팩토리
게임소개
'DK 온라인'은 몬스터를 잡아서 얻을 수 있는 카드를 이용한 '변신 시스템'과 지존급의 상위 랭커에게 부여되는 '작위 시스템'을 특징으로 내세운 MMORPG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4개의 종족과 직업 중 하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