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32강 경기에서 스타테일의 박현우가 fOu클랜의 조명환을 상대로 2:0 스코어를 따내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1세트에서 박현우는 조명환의 특이한 여왕 러쉬를 광전사로 막아내고 역습을 가하며 이겼다. 이어진 2세트 경기에서 공허 포격기 견제 이후, 점멸 추적자로 급습을 가해 승리했다.
Q: 6인의 프로토스 중 한 명이 16강에 올라갔다. 소감이 어떤가?
박현우: 여태까지 스타2를 해오며 경기 전에 가장 걱정을 많이 했던 경기였던 것 같다. 그래서 이 승리가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
Q: 왜 그렇게 많이 고민을 했나?
박현우: 상대가 저그에 고철 처리장이라 경기장에 도착하기 직전까지 어떤 빌드를 쓸 지 고민에 휩싸여 있었다.
Q: 하지만 막상 경기를 치뤄보니 1세트에서 상대가 더 많은 고민을 한 것 같지 않나?
박현우: 그렇다. 탐사정 정찰을 했는데, 뭔가 섬뜩했다. 혹시 몰래 부화장인가 했었지만, 확인할 시간이 없어서 심시티로 막고 역러쉬를 가자고 생각했다.
Q: 조명환이 사용한 1세트 전략, 연습 때는 겪어봤는지?
박현우: 처음 봤다. 하지만, 광전사와 심시티를 믿고 막아냈다. 광전사가 여왕과 1대1로 붙으면 이긴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걱정되진 않았다.
Q: 만약 상대가 기다렸다가 저글링과 여왕을 동시에 보냈다면 어땠을까?
박현우: 꽤 막기 힘들었을 것 같다.
Q: 2세트에서 보여준 훼이크 플레이, 요즘 프로토스들이 저그를 상대로 자주 하는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나?
박현우: 안홍욱 선수의 지난 경기를 보고 많이 참고했다. 하지만, 일벌레가 내 본진에 추출장을 지어버려서 타이밍이 꼬일 뻔 했다.
Q: 저그의 바퀴 러쉬 타이밍을 버티려고 우주 관문 빌드를 많이 선택하는 추세인데 본인은 어떤가?
박현우: 다른 팀 프로토스들과 친한 편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다. 하지만 VOD를 보니 그런쪽으로 해법을 찾는 것 같아서 나도 참고하게 됐다.
Q: 추적자로 상대 앞마당에 러쉬를 갔을 때 히드라리스크로 대응해 와서 까다롭지 않던가?
박현우: 연습 때도 히드라리스크를 사용하는 유저를 가끔 만났는데, 아시다시피 히드라리스크의 DPS가 상당하다. 그래도 컨트롤에 집중해서 승리를 따냈다.
Q: 대 저그전 시, 경기를 한 번 꼬아야 하는 점을 힘들게 느끼는 유저도 있고, 그 상황을 즐기는 유저도 있다. 본인은 어느 쪽인가?
박현우: 나는 계속 빌드를 연구하면서 즐기는 것 같다. 그리고 어려울 때 프로토스로 뭔가 보여주면 더 뿌듯함을 느끼기도 하고
Q: 16강은 어느 종족전이 더 좋은가? 다음 상대는 TSL의 박서용(T)이나 정민수(P) 선수다.
박현우: 개인적으로 테란전을 가장 좋아한다. 프로토스전은 피하고 싶다. 상대를 떠나서 동족전 자체가 싫다.
Q: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박현우: 김정환, 이형주, 이준, 박경락, 박성준 선수가 연습을 도와줬는데,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우리팀 탁현승 선수와 박성준 선수가 꼭 16강에 올라왔으면 좋겠다.
※`스타2`와 `GSL`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게임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