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VGA] 2010 최고의 비디오게임은 `레드 데드 리뎀션`

/ 1
서부 개척 시대를 배경으로 광활한 오픈 월드 게임의 진수를 보여준 락스타게임즈의 `레드 데드 리뎀션` 지난 11일, 미국에서 개최된 `스파이크 TV 비디오 게임 어워드 2010` 에서 수상 후보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와 `갓 오브 워 3`, `헤일로: 리치` 를 제치고 올해 최고의 게임상인 `GOTY` 로 선정되었다


▲ 2010년 최고의 게임의 영예를 차지한 `레드 데드 리뎀션`

서부 개척 시대를 배경으로 광활한 오픈 월드 게임의 진수를 보여준 락스타게임즈의 `레드 데드 리뎀션` 이 2010년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레드 데드 리뎀션` 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개최된 `스파이크 TV 비디오 게임 어워드(이하 VGA) 2010` 에서 수상 후보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와 `갓 오브 워 3`, `헤일로: 리치`, `매스 이펙트 2` 를 제치고 올해 최고의 게임상인 `GOTY(Game Of The Year)` 로 선정되었다. `레드 데드 리뎀션` 은 `GOTY` 수상과 함께 `베스트 DLC` 상과 `베스트 오리지널 스코어` 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등 총 3개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VGA` 는 미국 방송사인 `스파이크 TV` 가 주관하는 게임 어워드로, 전 세계 180 여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등 북미 지역에서 가장 권위 높은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참고로 작년 `GOTY` 상은 `언차티드 2` 가, 제작년은 `GTA 4` 가 수상했다.

또한, 발매 하루 만에 3억 6천만 달러(한화 약 4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게임 역사상 최고의 발매일 판매 기록을 성립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는 `최고의 슈팅 게임` 과 `최고의 캐릭터(COTY: Character Of The Year)` 상을 수상하며 작년 `최고의 슈팅 게임` 수상작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의 뒤를 이었다. 그 외에 `최고의 액션-어드벤쳐` 상은 놀라운 잠입 액션을 선보인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가, `최고의 Xbox360 게임` 상은 `매스 이펙트 2`, `최고의 PS3 게임` 상은 `갓 오브 워 3`, `베스트 Wii 게임` 상은 `슈퍼 마리오 갤럭시 2`, `베스트 PC 게임` 상은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게임 스튜디오를 선정하는 `SOTY(Studio Of The Year)` 상은 RPG의 명가 바이오웨어가 수상했다. 이는 `스타크래프트 2` 를 발매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헤일로: 리치` 등을 발매한 번지 스튜디오, `레드 데드 리뎀션` 의 락스타 샌디에고를 제치고 수상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깊었다.


▲ 2011년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뽑힌 `포탈 2`

한편, 밸브가 개발 중인 `포탈 2` 는 2011년 가장 기대되는 타이틀을 가리는 `MAG(Most Anticipated Game)` 상을 차지했다. 이는 `배트맨: 아캄 시티` 와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기어즈 오브 워 3` 등 대작 타이틀들을 제친 결과이다. 다양한 특징을 가진 포탈을 열어 가며 정해진 지점까지 도달하는 신선한 방식의 FPS `포탈 2` 는 2011년 2월 9일, PC와 PS3, Xbox360으로 발매된다.

그 외에, `최고의 RPG` 상은 바이오웨어의 `매스 이펙트 2` 가, `최고의 팀 스포츠 게임` 상은 테이크투의 `NBA 2K11` 이, `최고의 음악 게임` 은 하모닉스의 `락밴드 3` 가 , `최고의 드라이빙 게임` 상은 크라이테리온의 `니드 포 스피드: 핫 퍼슈트` 가 각각 수상했으며, `최고의 멀티 플레이어` 상은 번지 스튜디오의 `헤일로 리치`, `최고의 그래픽` 상은 소니의 `갓 오브 워 3` 가 차지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