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주간스케치] ‘아이마’ 공개서비스와 ‘락밴드 4’ 발매



이번 주는 24절기 가운데 한로(寒露)에 속합니다. 찬이슬이 내린다는 뜻으로, ‘가을 곡식은 찬이슬에 영근다’는 속담이 여기서 나왔죠. 이른 아침이나 밤늦게 기승을 부리는 찬바람에 묵혀놨던 두꺼운 옷을 꺼내는 시기입니다. 게임메카 독자 여러분, 이런 때일수록 야외활동보단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하는 게임플레이 어떠신가요?

아울러 오는 9일(금)은 즐거운 한글날입니다. 정신 없이 지나버린 추석의 아쉬움을 달래줄 꿀맛 같은 공휴일이죠. 한글날을 기념이라도 하듯 한국어화 정식 발매 타이틀도 2종이나 됩니다. 여기에 액션명가 KOG 신작 ‘아이마’가 공개 서비스에 돌입하고, ‘트랜스포머’와 ‘락밴드’ 신작도 출시되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아이마' 공개 서비스 (10월 8일, 온라인)


▲ KOG식 키보드 액션의 진수 '아이마' 시네마틱 영상 (영상제공: 넥슨)

[관련기사]

‘그랜드체이스’, ‘엘소드’, ‘파이터스클럽’을 연달아 내놓으며 자타공인 액션명가로 거듭난 KOG가 신작 ‘아이마’로 승부수를 띄웁니다. 특유의 시원스런 키보드 액션이 이번에는 MMORPG와 만났죠. 오는 10월 8일부터 시작되는 공개 서비스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이마’ 핵심은 단연 호쾌한 키보드 액션입니다. 단순히 키보드를 두들기는 것이 아니라 키를 연속으로 빠르게 치는 ‘연타’, 길게 누르는 ‘차지’ 등을 통해 다양한 손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MMORPG임에도 불구하고 맵을 횡스크롤로 만든 이유 역시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 모든 액션을 소화하고, 공중콤보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이죠.

여기에 독특한 ‘가디언’ 시스템 또한 눈길을 끕니다. ‘가디언’은 각 캐릭터마다 갖추고 있는 다양한 변신 혹은 조력자 소환을 말합니다. 특정 레벨 및 조건을 갖추면 강력한 ‘가디언’을 획득해 전투를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솔로, 파티로 즐길 수 있는 각종 인스턴스 던전과 다른 유저와 순위 경쟁을 벌이는 ‘시련의 방’, 필드 PK 등 다양한 PvP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 발매 (10월 6일, PC, PS4, PS3, Xbox One, Xbox360)


▲ 80년대 G1 느낌 물씬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 (영상출처: 공식홈페이지)

이미 명작 액션게임을 2편이나 배출한 ‘트랜스포머’가 완전히 새로운 신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베요네타’와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로 잘 알려진 플래티넘게임즈가 개발을 맡았습니다.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 출시일은 10월 6일이며, 지원기기는 PC, PS4, PS3, Xbox One, Xbox360입니다.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은 원작 G1 세계관에 기반한 액션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인간형 로봇, 자동차, 동물로 자유자재로 변형하는 ‘트랜스포머’가 되어 양대 진영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기름내 나는 전투에 뛰어들게 됩니다. 80년대 G1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던 여느 ‘트랜스포머’ 게임과 달리 이번 작은 카툰랜더링을 활용해 그 시절 느낌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직접 조종할 수 있는 주요 캐릭터로는 ‘오토봇’의 리더이자 트럭으로 변신하는 ‘옵티머스 프라임’, 람보르기니로 변하는 속도의 귀재 ‘사이드스와이프’, 발명가이자 과학자 ‘휠잭’, 그리고 ‘옵티머스’의 최측근인 행동대장 ‘범블비’, 끝으로 티라노사우루스로 변하는 괴력의 소유자 ‘그림록’이 있습니다.

‘락밴드 4’ 발매 (10월 6일, PS4, Xbox One)


▲ 이제 밴드 스케일이다! '락밴드 4' U2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홈페이지)

‘기타 히어로’와 함께 서양 리듬게임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락밴드’ 시리즈가 부활합니다. 어느 한 악기에 한정되지 않고 드럼이면 드럼, 보컬이면 보컬 전부 즐겨볼 수 있는 게임이죠. ‘락밴드 4’ 출시일은 10월 6일이며, 지원기기는 PS4, Xbox One입니다.

‘락밴드’는 밴드 전체를 활용한 독특한 게임성과 화려한 연출, 주옥 같은 선곡으로 북미에서 대히트를 기록한 리듬게임 시리즈입니다. ‘기타프릭스’, ‘드럼매니아’ 등을 하나로 합쳤다고 할 수 있죠. 여기에 마이크를 이용해 보컬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뿐 아니라 각종 주변기기가 없으면 ‘락밴드’는 무용지물이죠. 다행히 이번 ‘락밴드 4’는 이전 기기들이 호환될 뿐 아니라, 새로운 기기 또한 선보일 계획입니다. 아울러 전작은 DLC를 포함해 총 2,000여 개에 달했단 수록곡이 화제였는데, 이번에도 푸 파이터즈, 더 큐어 등 유명 밴드들의 대표곡이 폭넓게 담겼습니다.

'언차티드: 더 네이선 드레이크 콜렉션' 한국어판 정식 발매 (10월 7일, PS4)


▲ 1~3편이 하나로 '언차티드: 더 네이선 드레이크 콜렉션' (사진제공: SCEK)

[관련기사]

장인개발사 너티독이 ‘언차티드 4’ 출시를 앞두고 전작의 현세대기 리마스터 합본 ‘더 네이선 드레이크 콜렉션’을 내놓습니다. 앞서 발매된 ‘언차티드’ 1~3편이 모두 담길 뿐 아니라, 4편 멀티플레이 베타권까지 제공되죠. 지원기기는 PS4입니다.

‘언차티드’ 시리즈는 2007년부터 PS 독점으로 발매된 명작 액션어드벤처 게임입니다. 16세기 영국 탐험가 프랜시스 드레이크 후손 네이선 드레이크를 주인공으로, 온갖 오지의 숨겨진 비밀과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가 일품이죠.

‘네이선 드레이크 콜렉션’은 1편 ‘엘도라도의 보물’, 2편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 3편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를 모두 1080p 해상도, 60프레임으로 PS4에 이식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에 맞춰 몇몇 광원 및 텍스처, 모델링 등을 손봤습니다. 끝으로 도전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트로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 – 라이징 타이드' 한국어판 정식 발매 (10월 9일, PC)


▲ 이제 바다가 열린다 '문명: 비욘드 어스 - 라이징 타이드' (사진제공: 에이치투인터렉티브)

[관련기사]

자고로 ‘문명’은 확장팩으로 완성된다고 하죠. 시리즈 최고 명작으로 평가되는 5편 또한 확장팩 ‘신과 왕’, ‘멋진 신세계’를 통해 비로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팬들의 질타를 받았던 ‘문명: 비욘드 어스’도 확장팩을 통해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라이징 타이드’ 한국어판 정식 발매일은 10월 9일이며, 지원기기는 PC입니다.

‘문명: 비욘드 어스’는 외계행성에 정착한 인류 문명을 가꿔나가는 턴제 전략게임입니다. 다만 직전 출시된 ‘문명 5’에서 발전한 요소가 거의 없고, 그저 무대만 우주로 옮겨간 것에 불과해 박한 평가를 받았죠. 이번 라이징타이드에서는 해상 콘텐츠와 외교 요소를 대폭 추가하며 ‘문명 5’와 본격적인 차별화에 나섭니다.

주요 추가 콘텐츠로는 우선 플레이 영역을 바다로 확장시켜줄 수상 개척지와 신규 해상 유닛 및 자원, 그리고 위협적인 원시 화산행성 지형과 4명의 새로운 스폰서를 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외교 특성이 추가되어 다른 진영과 한층 복잡다단한 교류가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원하는 방향으로 외교 특성을 추가 혹은 조합하여 다른 진영과 관계를 조율하고, 동맹의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