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네오위즈, 인기곡만 감상하는 `뮤자이크` 어플 출시

/ 1

네오위즈인터넷은 음악포털 벅스의 일간 인기 100곡을 감상할 수 있는 `뮤자이크` 애플리케이션 (이하 앱)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인기곡만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앱 발매를 통해 모바일 포트폴리오가 더욱 견고해졌다. 현재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SAVE 이용권을 출시한 `벅스앱`, 음악과 사진, 뮤직비디오를 통해 가수 앨범의 소장가치를 높인 `앨범 앱`, 다양한 주제에 따라 선곡된 음악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테마형 40곡 다운로드 앱` 등이 출시 되었다.

`뮤자이크` 는 `뮤직` 과 `모자이크` 의 합성어로, 모자이크 형태로 앨범 자켓을 제공하며 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들을 손쉽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100곡 중 랜덤으로 20곡이 선별돼 앨범 자켓 형태로 제공된다. 음악을 감상하는 동안에도 노래가 바뀌면 앨범 자켓이 변화하며, 다른 노래가 듣고 싶으면 차트 업데이트만 간단히 하면 된다. 일간 TOP 100을 손쉽게 들을 수 있는 점과 비주얼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 벅스 앱 이용자라면 새로운 스타일의 뮤자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듣기 상품권 등록시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특화 상품인 `SAVE` 상품권을 이용하면 폰 안에 음악을 임시저장해 추가 데이터 이용료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앱은 무료이며 상품권이 없을 경우 1분 미리 듣기가 가능하다.

히트곡을 쉽고 빠르게 감상하길 원하는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MP3 다운로드와 구매 및 아이튠즈 동기화를 어렵고 번거롭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네오위즈인터넷 이준환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뮤자이크’ 앱은 일간 인기곡들을 손쉽게 들을 수 있어 기존 벅스 앱 이용자와 더불어 신규 고객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네오위즈인터넷은 향후에도 공격적인 앱 출시를 통해 모바일 음악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인터넷의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벅스(http://mobile.bugs.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