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 앱스토어 100만 다운 돌파!

/ 1

넥슨은 아이폰용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가 애플 앱스토어 출시 1주일 만에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에 있다고 오늘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iOS용 버전으로, 터치와 가속도센서 등 스마트폰 조작법을 적극 활용하여 재미요소를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이달 12일 출시 직후 ‘카트라이더’의 높은 인지도와 ‘아이템전’, ‘스피드전’, ‘멀티 플레이’등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는 최적화 된 모드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특히 블루투스를 활용하여 최대 4명의 주변이용자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멀티플레이’는 직장과 학교 내에서 부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게임 카테고리가 있는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아이템 등 콘텐츠 구매는 부분유료화 시스템을 적용했다. 한국의 경우 게임 카테고리 개설과 동시에 오픈 할 예정이다.

넥슨의 신규개발본부 이승찬 본부장은 “짧은 시간 안에 ‘카트라이더 러쉬’가 반영한 재미요소를 많은 분들이 경험하셔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많은 유저분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패치 및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만큼 더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말했다.

한편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의 아이패드 HD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