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서든어택, 아이유 닮은 캐릭터 출시 ‘해프닝’

/ 1


▲ `서든어택` 에서 출시한 아이유를 닮은 캐릭터 `아이링`

비, 빅뱅, 카라 등 다양한 연예인을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시킨 FPS `서든어택` 이 인기 아이돌 아이유를 연상시키는 캐릭터 아이템 `챠밍 세트` 를 출시했다가, 게이머들과 팬들로부터 거센 비난을 받고 판매를 중단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게임하이는 5일, `서든어택` 에 대반전 업데이트 5탄을 적용함과 동시에 캐릭터 아이템 세트인 `챠밍 세트` 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했다. `챠밍 세트` 는 귀엽고 깜찍한 신규 캐릭터 2종과 게임 포인트, `나를 죽인 상대방의 HP 확인 아이템` 등을 묶어 판매하는 캐쉬 아이템으로, 포인트 지급량에 따라 각각 11,400 원(A세트), 14,700 원(B세트)에 판매되었다.

문제가 된 부분은 `챠밍 세트` 의 신규 캐릭터가 인기 아이돌 아이유(IU)와 지나치게 닮아 있다는 점이다. `챠밍 세트` 캐릭터의 이름은 `아이링(레드)` 과 `링링(블루)` 으로, 이름에서부터 앳된 얼굴까지 아이유를 연상시킨다. 특히, `아이링` 의 경우 드라마 `드림하이` 에 나오는 아이유의 복장과 헤어스타일을, `링링` 의 경우 아이유의 1집 무대 의상을 거의 그대로 게임 내에 구현했다.

그러나 이번 `서든어택` 캐릭터 출시는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와 전혀 협의되지 않은 내용이다. 아이유는 지난 11월, 엔트리브와 `말과 나의 이야기, 앨리샤` 전속 모델로 계약했으며, 게임하이나 넥슨을 포함한 게임 업체와의 모델 계약은 이루어진 바가 없다. 때문에 유저들과 아이유 팬들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 무단 도용 가능성을 제기하며 납득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유저들의 항의에 게임하이 측은 `아이링` 과 `링링` 캐릭터가 특정 연예인과 관계 없는 자체 개발 캐릭터라고 답변했으나,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가 대응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히는 등 파장이 커지자 6일 오후, `챠밍 세트` 판매와 이벤트 페이지를 삭제했다.

‘서든어택’ 관계자는 "캐릭터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챠밍 세트` 판매를 중지한 상태이다. `차밍 세트` 구매 유저에게 캐쉬 환불 조치를 할 것인지, 혹은 캐릭터 수정 작업을 통해 재출시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검토 중이다." 라고 밝혔다.


▲ 서든어택의 `챠밍 세트` 블루 캐릭터 `링링(위)` 와 KBS 2TV 드라마 `드림하이` 의 아이유(아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지티
게임소개
'서든어택'은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소재로 삼은 1인칭 온라인 슈팅(FPS) 게임이다. '서든어택'은 간편한 조작법과 빠른 진행, 간결한 인터페이스, 낮은 사양, 매니아부터 초보 유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