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시원한 바다! 마비노기 시즌4 신규지역 `카브` 공개

넥슨은 21일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에 ‘G14(로미오와줄리엣편)’ 시즌4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지역 이미지를 사전 공개했다.

개발 중인 신규지역 ‘카브’는 새로운 이야기의 기반이 될 항구도시로,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한 구조물과 선박 등이 스크린샷에 잘 담겨있다. ‘카브’ 항구는 오는 5월 2일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4’의 배경이 되는 지역으로 넥슨은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카브’ 항구에 새롭게 등장하는 ‘선술집’은 향후 각종 정보를 교환하거나 신규 월드로 이동하는 배 표를 구매하는 장소로 활용된다. 또한, 랜드마크인 ‘등대’에 유저들이 직접 불을 밝혀서 항구 특유의 아름답고 아련한 야경을 연출할 수 있는 등 마비노기만의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스크린샷에서 공개된 배경과 NPC와의 대화, 스토리 퀘스트 등을 통해 시즌4 이후 전개될 마비노기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다고 넥슨은 밝혔다.

신규지역 이미지 공개와 함께 21일부터 과학의 날을 기념해 게임 내에 마비노기 운영자가 직접 출제한 과학 관련 OX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오는 5월 1일까지 매 시 정각에 게임 내에서 진행되며, 문제를 맞힐 때마다 ‘상품권’ 아이템을 받게 된다. 한번의 도전에서 연속으로 20문제의 정답을 맞힐 경우 특별한 의상 아이템인 ‘고대 의식용 예복’, ‘당근을 물고 있는 토끼 탈’ 등을 얻을 수 있는 선물 상자를 제공받는다.

지난 설날에 진행된 바 있는 OX 이벤트에서 획득한 상품권 아이템도 이번 이벤트에서 사용 가능하며, 상품권을 777장 모을 경우 ‘황소 펫’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2004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는 당시 차세대 MMORPG로 손꼽히며 작품성과 흥행성 면에서 고른 인정을 받은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구현하는 데에 역점을 두고 있다. 2005년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대만, 북미, 유럽 등에 진출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비노기 G14 신규지역 항구도시 카브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 01. 01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