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인크로스, `팩맨` 등 반다이남코 모바일 게임 국내 공급

/ 1


▲ 반다이남코의 유명 게임 `팩맨`

인크로스는 일본 반다이남코게임스와 모바일게임 컨텐츠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반다이남코게임스에서 개발한 `팩맨` 을 티스토어에 첫 런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인크로스는 `팩맨` 뿐 아니라 `아이러브 괴혼` 등 반다이남코게임스에서 개발한 유명 모바일 게임들을 퍼블리싱하여 티스토어 등 국내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팩맨` 과 함께 런칭 예정인 게임들 중 일부 타이틀은 예전에 큰 인기를 얻었던 오락실용 게임이 모바일로 변환된 게임으로 옛 추억을 되살려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크로스는 티스토어 등에 대한 컨텐츠 공급과 관련, 자체 보유한 모바일 컨텐츠 퍼블리셔 브랜드인 디앱스(TheApps)란 이름으로 반다이남코게임스의 게임을 공급할 계획이다. 디앱스는 현재 2천개 이상의 앱을 국내외 오픈마켓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 중 1천개 이상이 게임 컨텐츠이다.

인크로스 컨텐츠사업본부 정상길 본부장은 “팩맨 등 이번에 퍼블리싱 한 반다이남코게임스의 게임들은 추억의 명작 게임으로, 인크로스만의 차별화된 퍼블리싱을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 향후 미국, 유럽, 일본, 인도 등 전 세계 수준 높은 게임 개발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에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인크로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의 게임즈2윈(Games2win)의 플래시 게임과 러시아 게임사에서 개발한 ‘팜프렌지 2’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서비스 한 경험이 있고, 이 밖에 미국, 유럽 등 국내외 개발사의 수준 높은 게임들을 발굴 및 퍼블리싱 해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