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지경부·문광부, 스마트 미디어 활성화 컨퍼런스 개최

/ 1

지식경제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정보통신산업 분야의 핵심 이슈에 대한 시장 및 기술 동향을 전파하고 산학연관 전문가 간의 심도있는 토론 및 정보 교환을 위해 `SMART on ICT 2011` 컨퍼런스를 5월 3일(화)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 미디어가 보여주는 IT 서비스의 미래` 를 주제로 선정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 등 스마트 기기의 확산에 따라 시장의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스마트 러닝, 스마트 퍼블리싱 등 신개념의 융합/복합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특히 오전에는 스마트 미디어 및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국가 표준 코디네이터(조용상, 이영로)가 기조연설을 통해 동 분야 국가 및 국제 표준화 전략을 발표하고, 향후 전개될 스마트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국내 산업계의 대응 방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교육과학기술부의 지식 정보 격차 해소를 통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특수 교육 지원을 통한 스마트 러닝 활용 방안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콘텐츠 저작권 보호 및 건전한 유통 체계 확립 방안에 대한 발표는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지식경제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교육과학기술부 등 관계 부처와 긴밀한 정책 공조를 통해 건전한 산업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고 새로운 서비스의 창출/육성을 지원하여 우수한 우리 콘텐츠와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는 등 스마트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