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FC 매니저 2차 CBT, 득점왕은 박은호와 이동국!

/ 4

fs110602_fcm.jpg

한빛소프트는 금일(2일), `FC매니저`의 2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2차 비공개테스트는 1차 테스트에 비해 달라진 게임 내 디자인과 인공지능(AI)부분에 대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마우스 이동 동선을 포함해 친절하게 달라진 튜토리얼 또한 게임의 이해를 돕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 많았다.

실제 K리그 선수들을 바탕으로 나만의 선수구성과 포지션 배치를 통해 구단을 경영할 수 있는 `FC매니저`의 2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득점왕은 대전 시티즌의 박은호 선수가 차지했으며, 현재 K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전북 현대의 이동국 선수는 아쉽게도 2위를 차지했다.

실제 K리그와 달리 `FC매니저`는 구단주가 뽑은 선수 카드에 따라 다양한 선발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수의 능력치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해 주는 전체 선수들의 조합에 따라 성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박은호 선수가 득점왕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현재 K리그 도움 부문에서 상위권에 있는 제주 배기종, 성남 조재철, 울산 최재수 선수를 슈팅 능력이 뛰어난 골잡이들과 함께 출전 시켜보면서 `FC매니저`만의 재미를 느껴보고, 실제 K리그의 성적과 비교, 분석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준다는 것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입장이다.

한빛소프트는 실시간 선수교체와 전략, 전술 변경이라는 `FC매니저`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해외 선수 라이선스 활용도 마무리하여 공개서비스를 진행하다는 계획이다.

`FC매니저`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fcm.hanbito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한빛소프트
게임소개
'FC 매니저'는 플레이어가 직접 감독이 되어 팀을 창단하고 선수 영입, 훈련, 트레이드 등을 통해 자기만의 팀을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게임 접속을 유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게임이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