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넥슨 마비노기, 윈도우7 공식 테마로 등록된다

/ 1


▲윈도우7 테마에서 마비노기를 만나보자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온라인게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OS) ‘윈도우7’ 공식 사이트 테마(배경화면 및 효과음) 다운로드 서비스에 등록됐다고 14일 밝혔다.

윈도우7 테마 서비스에 넥슨 게임이 등록된 것은 한국은 물론 아시아 게임사로서 최초로, ‘헤일로(Halo)’, ‘기어스 오브 워(Gears of War) 시리즈’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게임들에 이어 7번째로 등록됐다. 마비노기 외에도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 역시 올해 하반기 중 추가로 등록될 예정이다.

윈도우7의 ‘마비노기 테마’에는 아름다운 그림체와 배경이 특징인 ‘마비노기’ 일러스트 7종과 게임 내 효과음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지난 6월 30일 미국 공개를 시작으로 8월까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0개국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넥슨은 ‘마비노기’를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테마 등록을 통해 전 세계 윈도우7 이용자들에게 자사의 게임 콘텐츠 인지도를 더욱 높이게 된 것은 물론 글로벌 홍보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넥슨 미디어사업팀 맹승택 팀장은 “윈도우7 테마 등록을 통해 넥슨 게임들이 전세계 유저들에게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업체로서 게임 내외적으로 전 세계 모든 유저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4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는 당시 차세대 MMORPG로 손꼽히며 작품성과 흥행성 면에서 고른 인정을 받은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일본, 중국, 북미, 유럽, 대만 등 세계 각지에서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