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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곽 드러내는 `아스타` 제대로 된 아시아판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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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타` 개발자 인터뷰 소개 영상


NHN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이 서비스하고 폴리곤게임즈가 개발중인 MMORPG `아스타`가 17일, 게임소개 인터뷰 동영상을 공개하며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7일부터 3일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11’에 선보이는 `아스타`는 아시아판타지를 내세운 MMORPG로 작년 한게임 EX2010에서 프로젝트명 이스트(Project E:st)로 공개된 후 새로운 MMORPG를 기다려온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받아왔다.

`아스타`는 거대한 세계 속에서 보잘것없는 존재로 시작하여 모험과 전투를 통해 스스로를 성장시켜 열반(만랩)에 이른다는 큰 줄기를 가지고 있으며, 열반 이후에도 시나리오의 흐름에 따라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력간의 전쟁(RvR)과 신적인 존재를 하나씩 파괴해 나가는(PvE) 전개가 특징인 게임이다.

특히 그래픽에 잘 녹아있는 `아스타`의 아시아판타지는 전통적인 것들을 현대적인 요소들과 결합하고 재해석 함으로써 환상적이고 새로운 아시아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12지, 24절기, 5행, 8괘 등 숫자와 관련된 아시아권의 다양한 개념들과 같은 문화적 요소가 시각적 요소와 만나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어 내는데, `아스타`에서는 이러한 세계관을 다양한 시스템과 컨텐츠로 구현해 내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기획, 디자인,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이 각자의 시각으로 `아스타`를 설명하고 있으며, 게임화면의 예시를 곁들여 그 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그 실체를 조금씩 드러내고 있다. `아스타`의 인터뷰 소개 영상은 마이크로 사이트(http://asta.hangame.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독일의 게임스컴에도 공개되어 글로벌 유저들과 만나게 된다.

`아스타`의 김도훈 총괄PD는 “무협과는 확연히 다른 아시아판타지를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뛰어난 그래픽, 대규모 RvR, 동양적 세계관 등 유저들이 거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스타`는 국내에서 연내 비공개시범서비스(CBT)를 목표로 개발중에 있으며,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 `아스타`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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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폴리곤게임즈
게임소개
'아스타'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을 소재로 삼은 MMORPG다. '아수'와 '황천', 두 세력간 전쟁(RvR)에 중점을 두었으며 다양한 퀘스트 패턴, 대규모 공성전 등의 시스템...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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