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NPC와 한판 붙자! `마비노기` 에린 무도 대회 업데이트

/ 1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한가위 달맞이 대축제 `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은 자사의 MMORPG 마비노기에 ‘에린 무도 대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에린 무도 대회’ 는 유저끼리 팀을 꾸려 게임 내 8개 마을 NPC팀들과 축제와 같이 어느 팀이 강한지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전투 콘텐츠다. 무도 대회에 참여한 유저들은 각종 NPC의 의상과 가발 등 희귀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지난 6월 실시된 7주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도입하기로 약속했던 신규 ‘정령 무기’[1]도 대거 추가됐다. 이를 통해 총 22종의 정령 무기가 새롭게 선보여져 더욱 다양한 무기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정령 무기’를 사용하던 유저들도 ‘정령 이전 기능’을 통해 원활하게 신규 ‘정령 무기’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악보’, ‘허브’, ‘보석’, ‘포션’ 등 종류별 아이템의 전용 가방을 추가해 인벤토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가방 태그’를 통해 특정 아이템을 원하는 가방(인벤토리)에 정리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각종 게임 편의성도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한가위를 맞아 오는 18일까지 ‘한가위 달맞이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도중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코인으로 ‘빙글빙글 룰렛 빙고’의 가로 세로를 채울 때마다, ‘마법 송편’, ‘한복’, ‘보석가루’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나오의 깜짝 이벤트’로 한복을 입은 NPC ‘나오’를 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http://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비노기 인기 캐릭터 `나오` 의 한복 일러스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