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리자드 `디아블로3 국내 테스트 아직 계획없다!`

/ 1

`디아블로3` 국내 베타테스트 일정이 오리무중에 빠졌다.

22일 한국을 방문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랍 브라이덴베커는 "디아블로3를 가능한 빨리 출시하는 것이 목표이며 현재로서는 북미 밖에서 테스트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각 나라별 특성을 고려해 추가 테스트가 있을 경우 검토 하겠다"고 말해 나라별 테스트에 대한 여지를 남겨 두었다.

이는 과거 중국에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서비스 당시 언데드 캐릭터에 `뼈`가 노출된다는 이유로 판호(심의)가 받을 수 없었던 것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블리자드는 판호를 얻기 위해 언데드 종족에 노출된 관절 부위 뼈를 살로 덮고 판호를 다시 받았다.

한편, `디아블로3` 베타테스트를 기대했던 국내 팬들에게는 매우 아쉬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블리자드 마이크모하임 대표의 한국 방문 소식이 알려지자 국내 팬들 사이에서는 국내 베타테스트 일정을 들고 온 것이 아니냐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었다. 하지만 북미 밖에서 베타테스트할 계획을 없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면서 국내 베타테스트는 일정은 짐작하기 어렵게 되었다.

`디아블로3`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디아블로3 게임메카(http://dia3.gamemec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