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리니지2` , 8주년 기념 제5회 팬픽어워드 개최


▲`리니지2` 는 8주년을 기념하며 제5회 팬픽어워드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리니지2` 가 다양한 게임 내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5회 팬픽어워드를 9월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 개최한다.

‘팬픽(Fan FIC)’ 은 다양한 장르에서 팬(Fan)이 직접 대중적인 소재를 패러디화하거나, 새로운 시각으로 재창조한 팬픽션(Fan Fiction)의 줄인 말이다. 유명 만화나 게임의 코스프레, 패러디, 게임 스크린샷과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팬픽이 있으며 `리니지2` 는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건전한 창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꿈은 완성보다 시작이 더 중요합니다’라는 테마와 함께 지난 2005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팬픽어워드를 열어왔다.

특히, 이번 제5회 팬픽어워드는 ‘리니지2’ 가 8주년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80일 간의 기적’ 프로모션 중 하나로, 참여 부문이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역대 최대 규모의 풍성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영상 제작, 스크린샷, 등 `리니지2` 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장르의 팬 워크 뿐만 아니라 올해 공모전에는 음악으로 ‘리니지2’의 즐거움과 감동을 표현할 수 있는 작곡 부문이 신설되어 고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솜씨를 모집한다. 엔씨소프트는 종합 대상 1,000만원 및 각 부문별 우수상 100만원 등 역대 최고 수준의 상금을 통해 ‘리니지2’ 고객들의 재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사업기획실장 신민균 상무는 "엔씨소프트의 전통적인 고객 콘텐츠 공모전인 ‘리니지2’ 팬픽어워드를 다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리니지2’ 8주년 프로모션의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인 이번 제5회 팬픽어워드에 많은 참여와 앞으로 진행될 8주년 프로모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리니지2` 아티스트들의 등용문인 팬픽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리니지2 공식홈페이지(lineage2.plaync.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리니지 2 . 01. 01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리니지 2'는 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1세대 온라인 MMORPG '리니지'의 정식 후속작이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2D 그래픽이었던 전작과 달리 3D 그래픽을 채택했다. 전작의 주요 콘텐츠를 계...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