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마비노기, 새로운 장래희망 `상인` 업데이트!

/ 1


▲ 신규 콘텐츠 `상인` 을 업데이트한 `마비노기`

넥슨은 금일(13일) 자사의 MMORPG `마비노기` 에 신규 콘텐츠 ‘상인’ 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새로운 장래희망 ‘상인’ 을 선택할 수 있다. ‘상인’ 을 선택한 유저는 ‘생산’, ‘채집’ 스킬 수련 시 보너스 혜택과 더 높은 경험치및 이익을 제공받는다.

상대적으로 전투에 취약한 ‘상인’ 을 보완하기 위한 재미있는 전투 스킬도 새롭게 선보였다. ‘골드 스트라이크’ 는 교역을 통해 축적한 골드를 주머니에 채워 적을 타격하는 ‘상인’ 만의 공격 스킬로, 주머니에 담긴 골드의 양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지는 등 전투에서 자신의 부를 과시할 수 있는 개성 넘치는 시스템이다.

‘상인’ 콘텐츠와 함께 교역의 또 다른 모습인 ‘밀무역’ 도 선보였다. 교역품을 밀무역상과 거래함으로써 더 빨리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밀무역’ 은, 높은 이익을 얻는 반면 기존에 교역 중이던 마을의 신용도를 하락시킬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진다. 밀무역상은 ‘울라 대륙’ 에 무작위로 등장하며, ‘상인’ 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밀무역상의 위치를 파악 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상인’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일)까지 장래희망 ‘상인’ 을 선택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신규 아이템 ‘벨몬트 의상’ 풀 세트를 선물한다. 또한 오는 16일(일)까지 교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교역 경험치’ 와 ‘골드’, ‘두카트(교역용 화폐)’ 의 두 배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문성준 팀장은 “교역을 통해 성장하는 ‘상인’ 을 플레이하면서 유저들은 부를 이용한 전투와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 밖에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각종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개인별 ‘알람’ 과 ‘일기예보’ 기능을 추가해 각종 콘텐츠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스킬창에 미습득 스킬에 대한 안내되고 미니맵에 NPC가 표시되는 등 보다 편리한 기능들도 추가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http://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