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오투잼 아날로그, 누적 다운로드 120만 돌파!


▲ 새로운 음원을 업데이트하며 인기몰이중인 `오투잼 아날로그`


나우게임즈에서 서비스하고 아이두아이엔씨에서 개발한 리듬 액션 게임 ‘오투잼 아날로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 서비스 오픈 후 안드로이드 50만, 티스토어 70만 건, 통합 누적 120만 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해 화제다.

`오투잼 아날로그` 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리듬게임에 최적화 된 음원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주간 평균 25만명 이상의 엑티브 유저가 오투잼 아날로그를 즐기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최근에는 매주 리듬게임 전문 작곡가들의 음원을 공개하고, 작곡가가 직접 음원의 숨겨진 이야기와 작업과정을 소개하는 ‘나는 리듬게임이다’ 프로젝트를 진행해 음원에 대한 대중들의 더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금일(17일)에는 ‘나는 리듬게임이다’ 의 세 번째 주자인 S.I.D-Sound 의 ‘Visual Dream II (In Fiction)’ 음원을 업데이트 한다.

‘Visual Dream II (In Fiction)’은 원곡과는 다르게 여성 보컬인 서량의 여성적인 이미지를 편곡 과정에 표현하였고, 기존의 어둡고 애절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간절함과 강렬한 느낌을 더 부각시켰다.

또한, 음악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가사 속에 스토리텔링적인 요소를 가미해 한편의 단편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을 전하는 한편 명쾌한 밴드 구성 사운드를 통해 기존 곡들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기타 사운드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든다.

나우게임즈 정순권 이사는 “누적 다운로드가 120만 건을 돌파할 수 있었던 건 오투잼 아날로그를 사랑해주시고 꾸준히 지켜봐 주신 대중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더 좋은 음원, 더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오투잼 아날로그는 작곡가와 곡 제목 맞추기, 15,000Gem, 30,000Gem 달성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이벤트에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analog.o2jam.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