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얼라는 `판다렌` 호드는 `오우거`, WOW 신종족 유출?

/ 1

111019-risell-pd1.jpg
▲ 블리자드 북미 WOW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유출된 `브류마스터` 소개 이미지

WOW의 신규 종족과 직업이 공식 발표 이전에 유출되며 관계자 및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10월 18일, WOW 북미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신규 종족 ‘판다렌(얼라이언스)’과 ‘오우거(호드)’ 그리고 새로운 직업 ‘브류마스터’를 알리는 페이지가 일시적으로 공개되었다가 사라졌다. 이에 유저들은 블리즈컨 2011에서 발표할 뉴스 중 하나가 이것이 아니겠냐는 쪽에 입을 모았다.


▲ 유출된 `브류마스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동영상(출처: 유튜브)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브류마스터’는 뛰어난 공예가이며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혼합물 제조에 탁월한 재능을 보유했다. 힐러와 마법 공격형 딜러, 근접 딜러 역을 모두 소화할 수 있다고 공개된 ‘브류마스터’는 게임 내에서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다. 착용할 수 있는 무기도 장착형에서 한 손 무기, 메이스, 장창, 지팡이 등 매우 다양하다.

‘브류마스터’는 특성을 연마하면 제조한 혼합물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양손무기 공격 스킬과 치유 스킬 부분에서 우위를 점하며, ‘면죄(indulgence)’과 ‘소비(consumption)’, ‘원기 회복(rejuvenation)’이 직업 특성 트리로 자리한다. ‘브류마스터’를 선택할 수 있는 종족은 얼라이언스 진영의 드워프와 인간, 판다렌과 호드 진영의 고블린, 오크, 타우렌, 오우거인 것으로 밝혀진 상황이다.

111019-risell-pd3.jpg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출된 `브류마스터`의 직업 특성

‘워크래프트3’의 중립 영웅으로 등장한 ‘브류마스터’는 귀여운 외모와 술을 끼고 산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런데 지난 8월 블리자드가 새로 등록한 상표 ‘미스트 오브 판다리아’에 포함된 ‘판다리아’가 ‘판다렌 브류마스터’의 국가인 점을 근거로 관계자 및 팬들 사이에서는 WOW의 차기 확장팩에 ‘브류마스터’가 등장할 것이라는 루머가 제기되며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바 있다.

현재 유출된 정보에 대한 블리자드의 공식 답변은 없는 상황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 번째 확장팩 '대격변'에서는 타락한 용의 위상 '데스윙'이 귀환하면서 달라진 아제로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종족 '늑대인간'과 '고블린'이 얼라이언스와 호드에 합류하며,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