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6살 맞은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 인도네시아서 개최

/ 1


▲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인도네시아서 개최되는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


드래곤플라이는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전세계 8개국 8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제 6회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이하 SFWC)’ 은 온라인 FPS게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게임축제로 2007년 처음 시작되었으며 태국, 중국, 대만 등 ‘스페셜포스’ 서비스 국가를 순회하면서 진행되었다.

올 해로 6회 맞는 `SFWC` 는 인도네시아 최대 쇼핑몰인 자카르타의 ‘Taman Anggrek’에서 개최되며 대만,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태국, 한국 등 각 국을 대표하는 8개 팀이 참가하여 오는 5일과 6일 이틀 동안 풀 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쳐 최후의 승자를 가린다.

스페셜포스 전세계 챔피언의 자리를 두고 겨루게 될 각국의 대표팀은 대만 WAYI Spiders, 미국 Optimal, 싱가포르 Zeak, 일본 UHS Athelete, 중국 CDC Games, 태국 AMOTEL, 한국 AnnuL 등 7개 팀과 오는 4일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되는 인도네시아 대표팀이며 이들은 총 상금 30,000 달러를 두고 격돌하게 된다.

드래곤플라이는 `SFWC` 와 함께  ‘SF 랜파티’ 를 진행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신청을 받아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는 ‘SF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비롯해 ‘수류탄 투척’, ‘사격장’, ‘가위, 바위, 보 이벤트’,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인도네시아 게이머에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글로벌 게임 축제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을 인터넷 신흥 국가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최근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스페셜포스를 현지 게이머들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세계 스페셜포스 게이머를 위한 게임 축제로의 전통을 계속 이어가겠다.” 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