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마구마구, 다대다 팀 매치 시스템 업데이트

/ 4


▲ 팀 자동매치 방식을 도입한 `마구마구`


CJ E&M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애니파크가 개발한 대한민국 넘버원 온라인 야구게임`마구마구`의 ‘다대다 모드’를 획기적으로 개편한 ‘다대다 팀 매치 시스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오늘(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팀 자동매치 방식`의 도입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이제 게임방을 찾아 들어가서 대기하는 수고 없이 플레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자신의 실력에 맞는 팀에 편성돼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3대3 등 다대다 경기를 진행할 경우 최대 6명이 하나의 방에 입장을 해야만 경기가 가능하고 실력 차가 나는 팀과의 대전도 불가피한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

‘다대다 모드’는 1대1 플레이와는 달리 이용자들끼리 2대2 또는 3대3으로 편을 이뤄 진행할 수 있는 게임모드로, 국내 온라인 야구게임 중 `마구마구`만이 유일하게 이를 구현하고 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다대다 플레이’를 보다 원활히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개편 시스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새로운 팀 매치모드로 이용자들이 보다 편하고 쉽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다대다 팀 매치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약 한 달간 다대다 모드를 플레이 하기만 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 포인트를 사용해 마구마구 최고 등급 선수카드인 엘리트 카드에 응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선수카드 30장 세트·호크스 풀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사이트(http://ma9.netmarble.net/Live/UpdateBoard/BbsContentView.asp?seq=42297)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마구'는 한국야구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작품으로 사실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과장되고 코믹한 연출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면을 강조했다. 과거에 활약했던 선수전원과 각 구단의 로그 ...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