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아키에이지 CBT와 VGA 2011 개막

/ 1

얼마 전 무심결에 창문을 열고 잤다가 입 돌아갈 뻔 했습니다. 추워서 일어났더니 집 안인데도 입김이 막 펄펄 솟아나더군요. 환기도 좋고 시원한 것도 좋은데, 당분간은 좀 자제해야 할 필요를 느낍니다. 잠자다가 생명을 위협받으면 슬프잖아요.

본격적인 12월이 시작되는 이번 주에는 많은 MMORPG 팬들이 기다리고 있던 `아키에이지` 의 4차 CBT와 함께 `불패온라인`, `초괴물낚시` 등 많은 게임들이 CBT를 시작합니다. 콘솔 패키지로는 `저스트 댄스 2` 부터 `키넥트: 디즈니랜드` 까지 몸을 움직이는 타이틀이 많이 출시되며, 일본에서는 `몬스터 헌터 3G` 가 3DS로 발매되네요. 여기에 올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권위 있는 시상식 `VGA 2011` 이 이번 주말을 기해 개막합니다. 여러 모로 즐길 거리도, 볼 거리도 많은 한 주가 되겠네요. 주간스케치 시작하겠습니다.

 

아키에이지 4차 CBT(12/8~70일간)
▶ 막 눌러도~ 다 예뻐! 아키에이지 커스터마이징 영상

엑스엘게임즈의 야심작 `아키에이지` 가 오는 8일(목) 부터 80일간의 기나긴 4차 CBT를 시작합니다.

`아키에이지` 는 120가지의 직업, 어마어마하게 넓은 월드, 집짓기 등의 다양한 생활형 스킬, 범선을 타고 펼치는 해상전과 글라이더 등의 다양한 탈 것 등 일반적인 전투 중심의 MMORPG와는 그 궤를 달리 하는 게임입니다. 특히 국내 최고의 판타지 소설 작가 중 한 명인 전민희 작가가 집필한 `전나무와 매` 를 원작으로 하는 탄탄한 세계관이 돋보이기도 하죠.

이번 4차 CBT는 동양풍 휴먼 신종족 `하리하란` 이 새로 등장합니다. `하리하란` 은 이권에 밝고 호기심이 많아 기계장치를 잘 다루는 종족으로, 양 진영의 균형을 조율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외형도 매우 예뻐서, CBT 초반에는 `하리하란에이지` 라는 소리를 들을 지도 모르겠네요. 기간 또한 80일이나 되니 사실상 CBT를 뛰어넘은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캐릭터에 정 들만 하면 끝나버리는 MMORPG의 짧은 CBT 기간이 조금 아쉬웠는데, 이번 `아키에이지` 4차 CBT에서는 정말이지 느긋~하게 제대로 즐겨보려고 합니다.

ego_meca_a2_20111201.jpg
▲ 아키에이지에서 볼 수 있는 선박

 

▲ 아키에이지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영상

불패온라인 2차 CBT
▶ 끊임없는 전투가 펼쳐지는 `불패온라인` 2차 CBT 모집

락소프트가 개발하고 라이브플렉스가 서비스하는 무한쟁탈 MMORPG ‘불패 온라인’ 이 오는 7일(수)부터 11일(일)까지 두 번째 CBT를 실시합니다.

‘불패 온라인’ 은 두 개의 국가가 대립하는 구조 속에 끊임없는 전투와 전쟁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전쟁 무협 MMORPG입니다. 쉽고 편리한 게임 진행 방식을 채택하여 무협게임은 좋아하지만 복잡한 게임 시스템은 싫어하는 30대 이상 남성 유저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2차 CBT에서는 국가 간의 대규모 전투인 `전면전` 과 상시 발생하는 ‘국지전’ 을 통해 같은 진영 유저끼리의 긴밀한 협조와 치밀한 전략/전술 사용, 타 진영 유저와의 피튀기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불패 온라인’ 2차 CBT의 참가자 모집 규모는 1만 명으로, 오늘(5일)까지 테스트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불패온라인` 전면전 소개 영상

 

초괴물낚시 1차 CBT
▶ 엠게임 `초 괴물낚시` 8일 첫 비공개 테스트

엠게임이 서비스하고 인포렉스가 개발한 온라인 낚시게임 ‘초괴물낚시’가 오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4일간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이름부터 독특한 `초괴물낚시` 는 실종된 낚시왕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전국 9개의 낚시터를 여행, 그 흔적들을 추적해 나가며 도시의 몰락과 괴물 물고기 탄생의 배경에 대해 알아간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낚시 게임입니다. 특히 `괴물` 이라고밖에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큰 물고기를 잡고 해체하며 낚시장비와 장비를 강화하는 등 기존 낚시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케일의 스릴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8일부터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초괴물낚시`

 

삼국야망 1차 CBT
▶ 차별화된 타격감! `삼국야망` 6일 첫 테스트

스마트게임즈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웹게임 `삼국야망` 이 오는 6일(화)부터 3일간 1차 CBT를 실시합니다.

`삼국야망`은 멀티플랫폼이 가능한 Unity 3D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삼국지 원작을 배경으로 한 실시간 전략전투 시스템을 강조한 웹게임입니다. 턴제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병과 조합으로 매번 다른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34종류의 병과와 450여명의 장수, 200여개의 스킬을 조합해 상대방과의 상성을 얼마나 잘 맞추는가에 따라 변화무쌍한 전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 1차 CBT 일정을 공개한 `삼국야망`

 

파이터스클럽 스트레스테스트
▶ `서버 넉다운시켜라!` 파이터스클럽 10일부터 스트레스 테스트

KOG가 개발 중인 격투RPG ‘파이터스클럽’ 이 오는 주말(10~11일)동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지난 2차 CBT에서 액션RPG로의 변화에 성공한 ‘파이터스클럽’ 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OBT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의 서버 안정성을 검증하고, 지난 8월 실시된 2차 CBT 이후 개선된 게임 내용들에 대한 유저 반응 확인이 주목적으로 치뤄집니다.

특히 11일(일) 오후 3시에 진행되는 ‘서버를 넉다운 시켜라’ 이벤트에 참가하는 모든 유저들은 OBT부터 사용할 수 있는 닉네임을 선점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벤트 참여는 단순히 오후 3시에 게임에 접속해있으면 되며, 닉네임 선점 혜택 뿐만 아니라 한정판 아바타, +10강 무기 아이템 등이 지급된다고 하니 놓치면 후회할 것 같습니다.

ego_meca_fc1_20111202.jpg
▲ 오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는 파이터스 클럽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처 정식 발매
▶ 동심 가득한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처` 예약판매 실시

Xbox360 키넥트 전용 신작 타이틀인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처` 가 오는 6일(화) 정식 발매됩니다.

지난 E3 2011의 MS 컨퍼런스에서도 발표된 바 있는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처’ 는 모든 연령의 디즈니 팬들을 디즈니랜드로 초대하는 타이틀로, 미국의 시내 중심가부터 야생의 나라까지 다양한 세계를 `키넥트` 를 이용해 실감나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35명의 디즈니랜드 캐릭터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도전 과제를 수행하며 디즈니랜드를 마음껏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어느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온 가족이 함께 꿈과 희망의 디즈니랜드를 안방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 디즈니 탐험 어드벤처 게임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처`

 

저스트댄스2 정식발매, 저스트댄스3 PS3버전 발매
▶ Wii리모컨과 춤을, `저스트댄스2` 12월 8일 출시

한국닌텐도는 오는 8일(목), 유비소프트가 개발한 `저스트댄스 2` 를 Wii로 국내에 정식 발매합니다.

`저스트댄스 2`는 Wii 리모컨을 손에 쥐고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화면의 동작을 따라 하기만 해도 본격적인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댄스 게임입니다. `저스트댄스` 시리즈는 2009년 북미에서 발매된 이후 북미/유럽 각국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시리즈 통산 1,300만 장 이상이 판매된 인기 타이틀입니다. 특히, `저스트댄스2`는 760만 장 이상이라는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죠.

한편, 북미에서는 `저스트댄스` 시리즈의 최신작 `저스트댄스 3` 가 6일(현지시간) PS3로 발매됩니다. 지난 10월 발매된 Xbox360(키넥트) 버전과 Wii 버전을 합치면 콘솔 3기종으로 모두 발매된 셈이네요. 현재 `저스트댄스 3` 의 국내 정식발매 일정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kinda109_2011_12_01_01.jpg
▲ 최근 TV CF 방영 중인 `저스트 댄스 2`

 

몬스터헌터 3G 발매
▶ 수렵의 계절! 몬스터헌터3G 발매일과 스페셜팩 공개

예전에 Wii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모은 `몬스터 헌터 3(Tri)` 의 확장팩 격인 `몬스터 헌터 3G` 가 오는 10일(토)에 닌텐도 3DS로 출시됩니다.

‘몬스터 헌터 3G’ 는 전작에서 삭제되었던 쌍검, 건랜스, 활 등이 다시 부활하여 총 12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몬스터 헌터 트라이’ 의 특징이었던 수중전 또한 그대로 계승한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쌍검과 건랜스를 즐겨 사용했기에 전작을 플레이하며 아쉬웠던 기억이 있는데, 그 한이 여기서 풀리네요. 여기에 ‘쇄룡 브라키디오스` 를 비롯하여 `가노토토스` ,`리오레이아 아종` ,`리오레우스 아종` 등의 대형 몬스터들도 등장한다고 하네요.

이번에 발매되는 ‘몬스터 헌터 3G’ 는 3DS에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추가하게 해주는 ‘3DS 확장 슬라이드 패드’ 가 동봉된 ‘확장 슬라이드 패드 팩’ 과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이미지화 하여 각인한 3DS가 동봉되는 ‘3DS 동봉 스페셜 팩’ , 일반 패키지 3종류로 발매됩니다. 이제 남은 것은 3DS와 `몬스터헌터 3G` 의 한글화 정식 발매네요.


▲`몬스터 헌터 3(트라이)G` 패키지샷

 

스파이크TV 비디오 게임 어워드 `VGA 2011` 개막

올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스파이크 TV 비디오게임 어워드(이하 VGA) 2011` 이 미국 시간으로 오는 10일(토) 개최됩니다.

`VGA` 는 미국 방송사인 `스파이크 TV` 가 주관하는 게임 어워드로, 전 세계 180 여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등 북미 지역에서 가장 권위 높은 시상식으로 손꼽힙니다. 2010년의 `레드 데드 리뎀션`, 2009년의 `언차티드 2`, 2008년의 `GTA 4` 에 이어 어떤 게임이 올해의 게임 상 `GOTY(Game Of The Year)` 를 받게 될까요? 올해 역시 워낙에 쟁쟁한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었기에, 어떤 게임이 선정되어도 나름대로의 논란이 일어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늘 그렇듯이 단순한 시상식이 아니라, 하나의 게임쇼와 맞먹을 정도로 다양한 신작과 게임 정보들이 소개되는 축제의 장이기도 합니다. 올해 `VGA 2011` 에서는 바이오웨어의 미공개 신작에서부터 `앨런 웨이크` 차기작 등이 발표되며, 새로운 `모탈컴뱃` 타이틀이나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신작 타이틀이 깜짝 등장할지도 모른다는 소문도 감돌고 있습니다. 속보를 기대해 주세요.


▲작년 `VGA 2010` 에서 `가장 기대되는 2011년 출시 게임` 으로 뽑힌 `포탈 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