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인재양성 협력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게임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산학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국내 첫 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다.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 전공 기반 프로젝트 수업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관계자들이 협약식에 참석했다(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좌)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우) 로고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게임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산학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국내 첫 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다.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 전공 기반 프로젝트 수업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 기관은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 산학협력체계 구축,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주최 각종 공모전 및 전시 행사에 학생 프로젝트 참가, 산업체 전문가 특강과 멘토링 등 인적 교류 활성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정대식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교장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협약은 학생들이 산업 현장의 요구를 직접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다. 공모전·전시 참가와 전문가 특강·멘토링 등 실전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창의성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게임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협회가 지난 2020년 마이스터고등학교 전환에 많은 도움을 제공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대한민국 게임 인재양성의 한 축을 맡고 있다는 것에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협회는 앞으로도 경기게임마이스터고의 성장을 지원하여 한국 게임산업의 허리가 든든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