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에어펭귄, 미국 안드로이드 마켓 `무료게임 1위` 달성

/ 1


▲ 미국 안드로이드 마켓 캐주얼 장르서 인기몰이 중인 `에어 펭귄`


게임빌이 퍼블리싱하고 엔터플라이가 개발한 글로벌 흥행 게임 ‘에어 펭귄’ 이 구글의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에어 펭귄’ 은 현재 구글의 미국 안드로이드 마켓 캐주얼 장르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주일 넘는 기간 동안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전체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3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고 있다.

전세계 20여 개 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한 저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오픈 마켓에서의 인기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 게임은 앞서 게임빌과 엔터플라이가 손잡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히트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지속적인 호응에 힘입어 전세계 누적 1천 만 다운로드 고지도 눈앞에 두고 있으며, 국내외 모바일게임 팬들의 사랑 속에 놀이용 앱으로 서비스 되는 등 인기가 다각도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에어 펭귄` 은 지구 온난화로 녹아내리는 남극에서 가족들을 찾아 나선 펭귄의 모험을 담은 캐주얼 모바일게임이다. 스마트폰의 특성을 살려 중력 센서에 의한 틸트 기능을 활용했으며, 조작과 연계된 입체감을 더하기 위한 탑뷰 방식을 채택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