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국산 웹게임 킹덤즈 첫 CBT 깔끔하게 마무리!

/ 3


▲ 국내산 웹게임 `킹덤즈`의 첫 CBT가 종료됐다 (사진 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CJ게임랩에서 개발한 실시간 대규모 전략 웹게임 `킹덤즈`가 첫 테스트를 종료하고,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향후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지난 8일부터 1만 명의 참가자와 함께 첫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 `킹덤즈`는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10일부터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픈형 테스트로 변경했으며, 지난 12일 뜨거운 호응 속에서 테스트를 마무리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게임성과 100개 이상의 부대를 실시간으로 진두 지휘할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시스템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용자들은 “맵 스케일이나 운용할 수 있는 장수의 규모도 상당해 대규모 전투가 재미있었다”, “내가 아끼고 가꿨던 영지가 전쟁터 되는 모습을 보니 전쟁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다”, “기존 전쟁 웹게임과 차별화된 실시간 전투 방식이 무척 흥미로웠다”는 등 실시간 대규모 전투를 강조한 게임성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향후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자신의 영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킹덤즈`와 간단하고 쉬운 퀘스트 진행방식, 레벨 강화 및 문화에 따라 변화하는 건물 외형 등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그래픽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넷마블 웹게임 중 가장 높은 테스트 참여율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많은 성원과 아낌없는 조언에 감사 드린다”며 “첫 테스트를 통해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이를 통해 얻은 의견들을 수렴해 `킹덤즈`만의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쟁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좀 더 적극적으로 듣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게임에 대한 솔직한 평가와 게임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개선사항 등 후기를 자유 게시판에 올린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넷마블 캐쉬를 선물하고, 21일까지 리뷰나 공략 글을 블로그, 페이스북에 올린 이용자에게는 뉴 아이패드와 상품권과 같은 푸짐한 경품도 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킹덤즈`홈페이지 (http://kingdoms.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CJ게임랩
게임소개
'킹덤즈'는 4개의 문화를 바탕으로 문화간 전쟁을 통해 강대한 통일 제국을 이루는 내용을 담은 실시간 대규모 전략 전쟁 시뮬레이션 웹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개 이상의 대규모 부대를 운용하여 최대 약 200만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