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라디오 알람 시계 앱, LG U+ 스마트 집전화 탑재


▲ 인사이트미디어가 출시한 `라디오 알람 시계` 애플리케이션
(사진 제공: 인사이트미디어)


모바일 앱 개발사 인사이트미디어의 대표 앱 `라디오 알람 시계`가 오늘 출시된 스마트 집전화 `070 플레이어(070 player)`에 기본 탑재(프리로드) 되었다.

`070 플레이어`는 지난 해 7월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 집전화로 LG유플러스 인터넷 전화인 `U+070`과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가 결합된 제품이다.

이미 지난 1일부터 예약을 받고 있는 이번 신규 버전은 `갤럭시 플레이어`가 5인치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용 스피커독(인켈), 뿐만 아니라 전용 라디오, 무료음악, HDTV 기능이 추가되는 등 효용 가치를 더했다.

기본 탑재된 전용 라디오는 2010년 7월 출시 이후 미국 앱스토어 1위는 물론 현재 국내 앱스토어 음악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사이트미디어의 인기 앱 `라디오 알람 시계`로 이번 기본 탑재를 통해 전세계 5만개 라디오 채널을 `070 플레이어` 가입자들에게 무료로 서비스하게 되었으며, 이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집전화 전용 앱 이라는 또 다른 서비스 형태를 띄게 된 것이다.

또한, `070 플레이어`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업그레이드는 물론 성능에 있어서도 라디오와 시계 기능을 부각했다. 이 외에도 즐겨찾기 채널 설정, 취침 타이머 기능 등 기존 특징을 그대로 담았다. 인사이트미디어는 이전에도 아이폰, 뉴아이패드, 맥 등 디바이스 환경에 따라 각각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인사이트미디어 모바일본부 김동환 본부장은 “우리 생활에 스마트 디바이스의 영향력이 점점 확대되면서 애플리케이션이 쓰일 수 있는 플랫폼 및 디바이스가 다양해져 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유틸리티 앱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게임 앱보다 주목 받고 있는 추세로 이번 스마트 집전화 기본 탑재뿐만 아니라 스마트카와 스마트 냉장고 등 인사이트미디어 앱의 쓰임이 더욱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인사이트미디어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라디오 알람 시계’ 앱을 포함하여 자사의 17종 앱을 단일가 $0.99로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6월 10일)를 진행 중에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