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유저 유입에 노 젓는 테라, 신규 서버 오픈


▲ '테라' 공식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1일, 블루홀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테라’의 신규 서버 ‘발더의 지혜’를 열었다.

지난 1월 26일, 넥슨으로 서비스가 이관된 ‘테라’는 오픈 직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서비스 이관 전 대비 일 평균 순 이용자가 115% 증가했다. 30위 권에 머물던 PC방 순위 역시 지난 설 연휴 기간 동안 8위(게임트릭스 2월 8일 기준, 점유율 2.11%)까지 올랐다.

넥슨은 ‘테라' 서비스 이관 후 3개 서버 모두 혼잡 상태가 이어져 지난 1월 28일 신규 서버 ‘프레이아의 수호’를 긴급 증설한 바 있다. 이후, 설 연휴 기간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5번째 서버 ‘발더의 지혜’를 열었다고 밝혔다. 

넥슨 김용대 사업본부장은 “지난 1월 26일 ‘테라’의 서비스 이관 오픈과 함께 신규 서버 및 공중 탑승물, 신규 직업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와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PC방 프로모션 등으로 전반적인 지표가 상승했다”라며 “지난 5년간 축적된 ‘테라’의 높은 게임성과 유저들과 소통하는 강화된 운영으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발더의 지혜’ 접속 유저 전원에게 ‘삼색 호신부’, ‘만능 전투 비약’, ‘여행자의 책’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고, 30, 60레벨 달성 시 영구제 탈 것 ‘스킬교본’과 ‘흰색 깃털 티아라’를 선물한다. 

또한, 17일까지 신규 서버 첫 접속 시 ‘클래식 메이드복’과 ‘스킬 교본’을,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 종족별로 ‘로나 엘린의 특별한 의복상자’를 증정한다. 

‘테라’의 신규 서버 오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테라 . 01. 01
플랫폼
온라인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MMORPG
제작사
블루홀스튜디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