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디아블로3`와 `블소` 또 싸워? 아이템 거래량도 각축

/ 1

 
 ▲ 게임별 아이템 거래 주간 순위 (자료 제공: IMI)
 

최근 PC방 점유율 등 각종 게임차트를 장식하고 있는 `블레이드 앤 소울`(이하 블소)와 그 뒤를 쫓고 있는 `디아블로 3`(이하 디아 3)의 경쟁이 아이템 거래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5일 아이템매니아에 따르면 자사의 전체 거래량 중 ‘디아3’와 ‘블소’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거래량 순위(6월 마지막 주 기준)에서도 각각 1위와 6위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리니지’, ‘던전앤파이터’, ‘아이온’, ‘메이플스토리’ 등에 이어 출시 하루 만에 아이템거래 전체 순위 TOP 10안에 드는 기록으로, 아이템거래가 비교적 활발한 국내 게임시장의 특성상 게임차트 순위 외 아이템거래량이 많을수록 유저 층이 많다고 풀이할 수 있다.  

또한 ‘디아 3’의 경우 출시 된지 일주일을 기점으로 아이템매니아에서 하루 최고 거래량만 8억 원 이상이 거래됐으며, 이는 지난 10년간 ‘리니지’가 보유하고 있던 종전 기록을 약 25% 이상 초과한 수치다.

아이템매니아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디아 3’가 자사 전체 거래량 1위를 기록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하지만 ‘블소’의 정식서비스 시작일인 지난 30일을 기준으로 해당 게임의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 주 거래순위 대비, 약 10계단 이상 상승하며 약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