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SCEK, ‘언차티드 4’와 ‘용과 같이 극’으로 5월 제패한다

/ 3

▲ PS아레나 미디어 컨퍼러스를 진행한 SCEK 안도 테츠야 대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20일(일) 서울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PS아레나 미디어 컨퍼런스를 갖고, 신작 ‘언차티드 4’와 ‘용과 같이 극’ 한국어판 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PS아레나는 SCEK 신작 정보 공개 및 각종 대전격투게임의 유저 토너먼트가 치러지는 정례 행사다.

이날 현장에는 SCEK 안도 테츠야 대표 외에도 ‘스트리트 파이터 5’를 개발한 캡콤 아야노 토모아키 프로듀서와 ‘길티기어 이그저드 리벨레이터’의 아크시스템웍스 세키네 카즈토 디렉터가 함께했다. 두 개발자는 “한국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5’와 ‘길티기어 이그저드’ 유저 토너먼트가 열리게 되어 기쁘고, 한국 유저들의 실력에 언제나 감탄하고 있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어서 안도 테츠야 대표가 직접 PS4 신작들의 국내 정식 발매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오는 5월 10일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원제: A Thief’s End)’ 한국어판이 출시된다. PS진영의 대들보인 액션어드벤처 ‘언차티드’ 최신작으로, 은퇴 후 결혼해 가정을 이룬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가 어느 날 사라졌던 형과 만나며 다시 한 번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는 과정을 그린다.


▲ PS독점 라인업의 대들보 '언차티드 4'가 5월 10일 발매된다 (사진제공: SCEK)

‘언차티드 4’ 한국어판은 스탠다드, 스페셜, 리버탈리아 콜렉터까지 3개 에디션으로 발매된다. 이 가운데 스페셜과 리버탈리아 콜렉터 에디션은 알렉산더 이카린가 디자인한 스틸북과 48페이지 분량의 양장 미니 아트북 및 각종 프리미엄 아이템이 동봉됐으며, 특히 12인치 ‘네이선 드레이크’ 조각상은 오직 리버탈리아 콜렉터 에디션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기기 외면에 ‘네이선 드레이크’가 그려진 고급스러운 PS4 한정판 번들도 함께 출시된다. 특별한 디자인의 PS4 본체와 무선 컨트롤러, 모노 헤드셋과 게임 본편 및 PS4 멤버십 12개월을 포함하여 46만5,000원에 제공된다.


▲ 가정을 꾸린 '네이선'이 다시금 위험천만한 모험에 나선다 (영상출처: 공식유튜브)

‘언차티드 4’ 3개 에디션과 PS4 한정판 번들은 4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PS파트너샵과 소니 스토어, 각종 게임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된다. 에디션별 가격은 스탠다드 5만9,800원, 스페셜 7만9,800원, 12만9,800원이며, 공통적으로 ‘언차티드 4’ 파우치와 텀블러가 예약 판매 특전으로 제공된다.

PS스토어에선 ‘언차티드 4’ 디지털 일반판과 디럭스 에디션이 판매된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시리즈 최초의 싱글플레이 스토리 애드온과 멀티플레이 아이템이 동봉되며 가격은 7만9,800원이다.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디지털판을 구매할 경우 조기 구매 혜택으로 10% 할인이 적용되고, PS플러스 회원이라면 ‘언차티드’ 포인트와 멀티플레이 부스터팩까지 받아볼 수 있다.


▲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화되는 '용과 같이 극'이 5월 26일 발매된다 (사진제공: SCEK)

다음으로 시리즈 최초 한국어화로 화제를 모은 본격 야쿠자 액션 ‘용과 같이 극’이 5월 26일 정식 발매된다. 이번 작은 ‘용과 같이’ 10주년을 기념하여 95년 출시된 1편을 최신 사양에 걸맞게 리메이크한 것이 특징이다. ‘도지마의 용’이라 불리는 야쿠자 ‘키류 카즈마’가 10년의 복역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후, 죽마고우였던 ‘니시키야마’의 배신를 분쇄하고 조직을 재건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용과 같이 극’ 한국어판은 5만9,800원의 스탠다드 에디션과 PS4 한정판 번들이 판매된다. 운명이 엇갈린 친우 ‘키류’와 ‘니시키야마’의 얼굴이 그려진 한정판 HDD베이커버는 블랙과 화이트 2개 색상이 마련됐다. 여기에 무선 컨트롤러, 모노 헤드셋과 게임 본편 및 PS4 멤버십 12개월을 포함하여 46만5,000원에 제공된다.

‘용과 같이 극’ 스탠다드 에디션과 PS4 한정판 번들은 3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PS파트너샵과 소니 스토어, 각종 게임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된다. 해당 기간 동안 구매할 경우 특전으로 한국어판만의 오리지널 특제 가죽 케이스가 증정된다. 한편, SCEK는 현재 국내 유명 배우를 기용하여 '용과 같이 극' 홍보 영상을 제작 중이라 밝혀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 야쿠자들의 뜨거운 드라마가 펼쳐질 '용과 같이 극' (영상출처: 공식유튜브)

2016년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파이널 판타지 15’에 대한 소식도 있다. SCEK는 오는 3월 31일 미국 LA에서 진행되는 ‘언커버드 파이널 판타지 15’ 행사 실황을 공식 트위치 채널(바로가기)를 통해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이날 행사에선 ‘파이널 판타지 15’에 대한 신규 정보가 다수 공개될 예정이다.

끝으로 안도 테츠야 대표는 “이번 PS아레나는 SCEK 대표 취임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행사라 매우 뜻 깊다. PS아레나를 정례 행사로 발전시켜 PS게임의 e스포츠 활성화에 힘쓰고, 다양한 신작 정보도 소개코자 한다”라며 “이를 위해선 유저 여러분의 선원과 지지가 필수불가결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은 물론, 주요 타이틀의 한국어화에도 박차를 가하는 등 한국 PS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언커버드 파이널 판타지 15'가 한국어 생중계된다 (사진출처: 공식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너티독
게임소개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차티드' 시리즈 네 번째 넘버링 타이틀이자 PS4 독점작이다. 전작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엔딩 이후 이야기를 그린 '언차티드 4:...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