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원조 흑마법사 ‘굴단’ 등장, 영화 ‘워크래프트’ 3차 TV광고

/ 1

▲ '워크래프트' 3차 TV광고 (영상출처: 유튜브 JoBlo Movie Trailers 채널)

[관련기사]

오는 6월 개봉하는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3차 TV광고가 공개됐다. 원작에서 최강, 최악의 흑마법사로 꼽히는 ‘굴단’이 전면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해외 영화 전문 매체 ‘죠블로 무비 트레일러’는 2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3차 TV광고를 공개했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을 통해 영화 속 양대 세력 오크와 인간 영웅들은 물론, 이제껏 베일에 싸여있던 오크 흑마법사 ‘굴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배경음악은 영국 일렉트로니카 밴드 ‘프로디지’의 ‘더 데이 이즈 마이 에너미(The day is my enemy)’가 쓰였다.

검은 두건을 쓰고 뼈로 장식된 지팡이를 쥔 ‘굴단’은 거대한 ‘어둠의 문’ 앞에서 수많은 오크들을 굽어본다. 그의 주도하에 만들어진 ‘어둠의 문’은 인간의 땅 ‘아제로스’와 오크의 고향 ‘드레노어’를 연결하는 차원 통로로,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다.

홍콩 배우 오언조가 연기해 화제를 모은 영화 속 ‘굴단’은 타락한 주술사로, 악마에게 동포들의 영혼을 팔아 넘기고 ‘아제로스’ 침공을 획책한 장본인이다. 원작에선 1995년작 ‘워크래프트 2’에 첫 등장한 이래 주요 악역으로 꾸준히 활약하고 있으며, 영화에서도 진정한 흑막으로 ‘안두인 로서’, ‘듀로탄’과 대립하게 된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도적 ‘가로나’와 ‘스톰윈드’의 왕 ‘레인 린’, 대마법사 ‘카드가’, 평화를 바라는 오크 부족장 ‘듀로탄’, 악마의 피를 마시고 광포화된 파괴자 ‘블랙핸드’ 등 등 주요 등장인물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지난 2차 TV광고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드워프 장인’이 다시금 등장하며, ‘안두인 로서’와 ‘오크 장군’의 일기토도 재확인할 수 있다.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블리자드의 대표 RTS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블리자드와 레전드리 픽쳐스가 공동 제작했다. 이번 영화는 ‘소스 코드’로 잘 알려진 던칸 존스 감독이 지휘를 잡았다. 특히 지난 11월 첫 예고편 공개 당시에는 24시간 만에 전 세계 1,9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영화는 원작 게임처럼 인간이 주역인 ‘얼라이언스’와 오크 군세로 구성된 ‘호드’의 대결구도를 그린다. 물론, 단순 선악대결이 아닌 각자 명분이 있는 두 세력의 충돌을 다룬다. 이 과정에서 벌어질 두 세력의 전쟁을 막으려는 기사단장 ‘안두인 린’과 부족장 ‘듀로탄’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영화 ‘워크래프트’는 오는 2016년 6월 9일(목) 개봉될 예정이며, 향후 IMAX 3D로도 만나볼 수 있다.










▲ 영화 '워크래프트' 3차 TV광고 주요 장면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에서 다시금 고대의 적 ‘불타는 군단’과 마주하게 된다. 이들을 막기 위해, 양 진영의 용사들은 악마들이 쏟아져 나오는 부서진 섬으로 향해 세계의 일전을 건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