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언리얼 엔진 초심자로 꽉꽉 채운… ‘시작해요 언리얼’ 성료

/ 1

▲ '시작해요 언리얼' 컨퍼런스 현장 (사진제공: 에픽게임스코리아)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지난 2일(토) 열린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 '시작해요 언리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에픽게임스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자체 컨퍼런스로, 메인 행사인 '언리얼 서밋' 2016 시즌 시작을 알리는 첫 세미나이기도 하다. 이 컨퍼런스는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직접 경험해 보지 못했거나, 이제 막 언리얼 엔진을 시작한 초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유료로 진행되는 행사였지만, 사전등록 개시 24시간 만에 예비등록자까지 모두 조기 마감됐다.
 
컨퍼런스는 언리얼 엔진 4에 대한 소개와 사용되는 용어에 대한 설명,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빠르게 간단한 슈팅 게임을 만든 후 그래픽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간단한 3D 액션 게임을 만들고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등이 최대한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사전등록을 진행한 지 24시간이 채 안돼 조기마감되고, 등록자분들의 98% 이상이 참석해 주신 것을 보면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언리얼 엔진을 시작하고 싶어하는 지 알 수 있었다”면서,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을 필두로 언리얼 엔진을 아직 접하지 못한 분들이 언리얼 엔진을 배워나가는 데 있어 징검다리 역할을 할 기회를 더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올해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 층을 좀 더 세분화하고 난이도별로 다른 세미나를 제공하기 위해, '언리얼 서밋' 참가 범위와 횟수 등을 예년보다 더 늘릴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